주말 이후 비트코인(Bitcoin, BTC) 거래가가 일시적으로 7만 달러에 가까워지자 비트코인에서 하드포크된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캐시(Bitcoin Cash, BCH)와 비트코인SV(Bitcoin SV, BSV)가 주말 사이 두 자릿수 비율로 랠리를 기록했다.
비트코인캐시와 비트코인SV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비트코인캐시 vs 비트코인SV, 언급량 추이는? 6월 30일부터 7월 29일까지 한 달간 비트코인캐시는 63회, 비트코인SV는 2회 언급됐다.
비트코인캐시의 이미지는 긍정 18%, 부정 55%, 중립 28%로, 부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보상’, ‘가격 미치다’, ‘노력하다’, ‘높은 수준’, ‘승인 받다’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우려’, ‘공포’, ‘부정적’, ‘부담’, ‘걱정’, ’가격압박’ ‘거부하다’가 있다. 중립적인 표현은 ‘압력’이 있다.
비트코인SV는 긍, 부정 감성어가 없다.
비트코인캐시·비트코인SV 관련 주요 이슈 암호화폐 전문 매체 비인크립토는 29일, 비트코인캐시의 거래가가 일시적으로 450달러를 넘어서면서 상대강도지수(RSI)가 과매도 구간의 진입점에 해당하는 70을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과매도 구간으로 진입한 RSI는 상승세가 조만간 끝날 가능성을 암시한다.
투자자의 손익 비율을 계산한 30일 MVRV(Market Value to Realized Value)는 18%를 기록하며 투자자의 수익 기록 및 매도 압박이 존재할 가능성을 시사한다.
매체는 보통 비트코인의 MVRV가 8~19% 사이를 기록할 때 가격 조정장이 펼쳐지는 경향이 있다고 언급했다.
블록체인 미디어 인사이드비트코인스는 비트코인SV가 초당 최대 100만 건에 이르는 거래를 처리하면서 더 저렴한 수수료로 비자의 경쟁 플랫폼이 되고자 한다는 점에 주목했다. 25일(현지 시각), 비트코인SV 블록체인 성장 책임자 마틴 콕살(Martin Coxall)은 에어로스파이크 서밋 2024(Aerospike Summit 2024)에 참석하여 비트코인SV 블록체인이 주간 거래량 1조 건을 기록한 것이 성장세의 시작이라고 말했다.
비트코인SV의 거래가가 200일 단순이동평균선(SMA)보다 높다는 점에서 단기적으로는 낙관적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39.21을 기록한 RSI는 상승세가 일시 중단된 후 큰 폭으로 가격 변동 움직임이 발생할 가능성을 암시한다.
비트코인캐시·비트코인SV, 오늘의 시세는? 7월 30일 오후 3시 40분 코인마켓캡 기준 비트코인캐시의 시세는 전일 대비 3.91% 하락한 432.77달러이며, 비트코인SV의 시세는 4.29% 상승한 53.21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