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향후 큰 가격 움직임 예고..."XRP, 현재 고통스러워도 놓치지 말아야 할 기회"
리플(XRP)은 현재 심리적으로 중요한 가격대인 0.60달러선 회복을 위해 고군 분투 중이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23일(한국시간) 오전 7시 48분 기준 시가총액 7위 암호화폐 XRP는 24시간 전 대비 0.83% 내린 0.596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XRP는 이날 최저 0.5939달러, 최고 0.6039달러 사이에서 거래됐다.
코인 전문매체 워처구루는 "XRP가 현재 중요한 지지선인 0.595달러 부근에서 거래되며 14% 랠리 가능성을 나타내고 있다. 최근 XRP의 가격은 0.595달러 지지선을 테스트했다. 만약 이 지지선이 유지된다면, XRP는 14%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이 지지선을 잃을 경우 가격이 0.555달러까지 하락할 위험이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현재 XRP는 0.595달러에서 0.6487달러 사이에서 거래되며, 이는 곧 큰 가격 움직임이 있을 가능성을 시사한다"고 부연했다.
한편 디저 캐피탈(Dizer Capital)의 창립자 야신 모바락(Yassin Mobarak)은 XRP에 대한 투자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현재의 저조한 가격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XRP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모바락은 최근 X(구 트위터) 게시물에서 XRP의 급등이 대규모로 일어날 것이며, 그러한 시점에 XRP에 투자하지 않은 것은 큰 실수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하지만 그는 지금 XRP를 보유하는 것은 "고통스럽고 지루하며 완전히 실망스러울 수 있다"(painful, boring, and utterly demoralizing)고 인정했다.
모바락은 XRP의 가격 상승이 아직 일어나지 않은 것에 대해 실망감을 나타내면서도, 장기적으로는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