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시장 연말 강력 상승장 올 것...이더리움과 솔라나 연말 '풀 센드' 가능성"
암호화폐 분석가 알트코인 셰르파(Altcoin Sherpa)는 올해 말과 내년 초에 걸쳐 암호화폐 시장에 강력한 상승장이 올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알트코인 셰르파로 알려진 익명의 트레이더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X에서 222,400명의 팔로워에게 올 12월 또는 내년 초쯤 암호화폐의 '풀 센드(full send)' 단계를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9월과 10월 동안은 변동성이 이어지고 11월에는 몇 차례의 가짜 상승이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풀 센드'는 시장에서 큰 폭의 상승이나 강력한 가격 움직임을 기대할 때 사용하는 표현이다.
그는 이더리움(ETH)에 대해서 아직 당장 강세로 전환할 이유는 보이지 않지만, 현재 가격이 2,200달러에서 2,400달러 사이의 강력한 지지선에 위치해 있어 안정적인 지지 기반을 확보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3일 현재 시총 2위 코인 이더리움 가격은 2,500달러대에 거래되고 있다.
한편, 알트코인 셰르파는 이더리움의 주요 경쟁자인 솔라나(SOL)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솔라나의 125달러 지지선이 여러 번의 터치로 인해 약화되었음을 지적하며, 110달러 이하의 더 낮은 가격대를 염두에 두고 대비할 것을 제안했다. 하지만 이러한 시장 상황에서는 '칼잡이'처럼 바닥에서 매수하기보다는 상승 추세에서 매수하는 것이 더 안전하다고 덧붙였다. 현재 솔라나는 약 13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