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더리움, 하락세에 일부 트레이더 강세론 주장..."4천 달러 도달 가능"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4/09/06 [12:52]

이더리움, 하락세에 일부 트레이더 강세론 주장..."4천 달러 도달 가능"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4/09/06 [12:52]

▲ 이더리움(ETH)


이더리움(Ethereum, ETH)의 추가 하락 우려 속에서 일부 애널리스트가 낙관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뉴스BTC에 따르면, 암호화폐 전문 X(구 트위터) 계정 더문(The Moon) 운영자는 이더리움의 4,000달러를 향한 랠리 가능성을 제기했다.

 

더문은 이더리움 일봉 차트에 하향 쐐기(Falling Wedge) 패턴이 형성된 점에 주목했다. 하향 쐐기 패턴은 자산 가격이 좁은 구간 안에서 하락세를 보일 때 나타난다. 하락 모멘텀이 약해진 상태이며, 가격이 쐐기 패턴보다 높은 구간 돌파 시 가격 반전이 시작될 수 있다.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크립토잭(Crypto Jack)도 이더리움 강세 전망을 제기했다. 그는 이더리움이 핵심 장기 지지선인 2,200달러에 반등하는 것을 강력한 가격 반전 신호이자 강세 추세로 이어질 신호라고 해석했다.

 

또 다른 애널리스트인 맥스(Mags)도 강세 전망을 제기했다. 그는 이더리움이 거대한 삼각 패턴 내에서 거래 중이라고 언급했다. 또, 쌍바닥 인근에 도달했을 가능성도 제시하며, 폭발적인 상승세를 준비 중이라고 분석했다.

 

그러나 온체인 데이터 분석 기관 크립토퀀트 애널리스트 줄리오 모레노(Julio Moreno)는 2022년 머지 전환 이후 이더리움의 가격 상승률이 비트코인(Bitcoin, BTC)보다 44% 낮다고 전했다.

 

모레노는 “현재 이더리움은 저평가 영역보다 높은 지점에서 거래 중”이라며, “ETH/BTC가 50% 하락해야 저평가 영역에 진입할 것으로 보인다. 즉, 추가 하락 발생 가능성이 존재한다는 의미이다”라고 설명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