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XRP), 볼린저 밴드 수축으로 큰 변동 예고...4.20달러 향한 강세 신호?
매체는 "현재 XRP는 0.58달러대에 거래되고 있지만, 볼린저 밴드의 수축이 트레이더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는 시장 변동성이 줄어들고 있음을 나타내며, 중요한 전환점이 다가올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전했다.
볼린저 밴드는 시장의 변동성을 측정하는 도구로, 밴드가 수축할 때 시장의 예측 가능성이 높아지며 큰 가격 변동이 일어날 가능성이 커진다. XRP의 볼린저 밴드가 마지막으로 이 정도로 좁았던 것은 2017년, XRP 가격이 0.006달러에서 3.84달러로 약 60,000% 급등하기 직전이었다.
매체에 따르면 현재 볼린저 밴드 수축률은 약 71.47%로, 일부 분석가와 투자자들은 XRP가 4.20달러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 과거 사례처럼 급격한 가격 상승이 다시 발생할지 확실하진 않지만, XRP 시장에서 큰 변동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다는 신호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소셜 미디어에서 잘 알려진 암호화폐 분석가들도 XRP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고 있다.
암호화폐 분석가 EGRAG Crypto는 XRP의 0.75달러 저항선을 주요 목표로 설정하며, 이 레벨을 돌파하면 1달러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0.75달러를 매크로 범위 내의 중요한 지지선으로 보고 있으며, 주간 마감에서 이 수준을 넘기면 큰 랠리가 시작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CredibleCrypto는 XRP가 0.75달러를 재시험할 것으로 예상하며, 암호화폐 대장주 비트코인(BTC)의 가격이 61,000~62,000달러로 상승하면 XRP도 더 큰 강세장을 시작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XRP가 7년간의 강세 페넌트 패턴을 형성하고 있으며, 이 패턴이 돌파될 경우 이전 사상 최고치인 3.4달러를 넘어 더 높은 목표치로 나아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분석가 Charlie.eth는 XRP가 중기적으로 2.5달러에 도달할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10달러에서 12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