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도지코인, 1달러 넘어 6달러까지 갈 수도...애널리스트 확신 근거는?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9/25 [21:09]

도지코인, 1달러 넘어 6달러까지 갈 수도...애널리스트 확신 근거는?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4/09/25 [21:09]

▲ 도지코인(DOGE)


도지코인(Dogecoin, DOGE)이 사상 최고가 돌파 여정을 이어갈 것이라는 강세 전망이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주목받았다.

 

뉴스BTC에 따르면, 트레이딩샷(TradingShot)이라는 가명으로 활동하는 애널리스트는 트레이딩뷰(TradingView) 커뮤니티를 통해 도지코인이 최대 5,500% 랠리를 기록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트레이딩샷은 우선, 도지코인이 가격 급등 전 축적 단계를 맞이하 것이라는 자신의 1년 전 전망을 언급했다. 그는 현재 도지코인이 실제로 한동안 진행된 자산 축적 단계를 완료하여 이제는 가격 급등 단계가 시작될 것으로 예측했다.

 

트레이딩샷은 가격 축적 단계가 이전 강세 사이클의 존재를 제시한다고 전했다. 또, 50시간 이동평균선(MA)과 100일 MA의 강세 교차, 주방 차트의 100시간 MA가 채널 하락/강세 플래그 형성 후 꾸준한 흐름을 유지한 사실을 언급하며, 도지코인이 포물선 랠리 단계로 향할 가능성을 전했다.

 

그는 도지코인인 현실적인 목표가에 도달한 뒤에도 상승세를 이어갈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이 부분에서 ‘과잉 확장 사례(overextension case)’가 실현되면, 5,500% 랠리를 기록하여 6달러까지 도달할 가능성을 제시했다.

 

다만, 과잉 확장 사례는 “일부 뉴스/펀더멘털(news/ fundamentals)은 새로운 사용/채택 도입, 다량의 자본 유입에 대한 시장 반응이 있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마이클 세일러, 비트코인 크리스마스 랠리에 '최고의 선물' 극찬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