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카르다노(ADA), 온체인 지표서 가격 후퇴 가능성 암시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4/09/30 [17:31]

카르다노(ADA), 온체인 지표서 가격 후퇴 가능성 암시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4/09/30 [17:31]

▲ 카르다노(ADA)


카르다노(Cardano, ADA)의 상승세가 오래 이어지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되었다.

 

AMB크립토에 따르면,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인지도가 높은 애널리스트 알리 마르티네즈(Ali Martinez)가 카르다노 가격 후퇴 전망을 제기했다.

 

마르티네즈는 TD 시퀀셜(TD Sequential)을 제시하며, 카르다노 일봉 차트에서 매수 신호가 형성되었다고 전했다. 마르티네즈는 이를 단기 가격 조정 임박 신호로 해석했다.

 

보통 일봉 차트에서 매수 신호가 형성된다면, 상당 기간 가격이 상승하여 시장이 과도하게 확장될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이를 이익을 취하거나 반전이나 하락세에 대비해야 한다는 신호로 본다.

 

카르다노의 가격 흐름을 보았을 때는 단기 조정 신호로 판단할 수 있다. 즉, 일시적인 하락을 경험한 후 다른 상승 추세를 시도할 확률이 높다는 의미이다.

 

샌티먼트(Santiment)의 카르다노 일일 활성 주소 다이버전스(DAA divergence)가 지난 일주일간 -45.63을 기록한 점도 약세 반전 신호로 볼 수 있다. DAA 다이버전스가 0 미만을 기록한 것은 자산 가격이 상승했어도 수요 약세나 시장 관심도가 감소했다는 흐름을 나타낸다.

 

결과적으로 사용자 기반이 줄어들어 랠리 흐름이 지속되기 어렵다는 의미로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카르다노 개인 투자자 비율이 70.7%로, 압도적으로 많다는 인투더블록(IntoTheBlock)의 데이터 분석 결과도 우려를 더한다. 개인 투자자 비율이 높을 때는 투자자가 감정에 따라 무언가를 결정할 위험성이 큰 탓에 큰 폭의 가격 변동성 기록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