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워처구루에 따르면, 라이트코인(LTC)이 다시 상승세를 보이며 10월 말까지 100달러에 도달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이날 현재 시가총액 20위 암호화폐 LTC 가격은 약 72달러 수준에 거래되고 있다.
라이트코인의 상승세를 이끄는 주요 요인들 워처구루에 따르면 라이트코인은 최근 일주일 동안 약 12% 상승하며, 64달러에서 75달러까지 급등했다. 이와 함께 ETF 개발 소식이 라이트코인 상승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카나리 캐피털(Canary Capital)은 라이트코인 현물 ETF 승인을 위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S-1 신청서를 제출했다. 이는 라이트코인에 대한 기관 투자자들의 관심을 증폭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10월 내 100달러 도달 가능성 코인코덱스(CoinCodex)의 데이터에 따르면, 라이트코인은 10월 말까지 최대 100달러에 도달할 가능성이 있다. 평균 거래가는 84.58달러로 예상되며, 라이트코인 커뮤니티에서도 83%가 이러한 상승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고 있다.
라이트코인은 암호화폐 시장 초기에 등장한 대표적인 자산으로, 한때 상위 10위 내에 자리를 지켰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새로운 자산들의 등장으로 그 존재감이 약해졌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