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카르다노, 작년 저점 이후 11,000% 급등...에이다(ADA), 사상최고가 다시 쓸 수 있나

ADA 창시자 "하이드라 업그레이드 반드시 필요...트래픽 과부하 대응"

김진범 기자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21/11/01 [22:03]

카르다노, 작년 저점 이후 11,000% 급등...에이다(ADA), 사상최고가 다시 쓸 수 있나

ADA 창시자 "하이드라 업그레이드 반드시 필요...트래픽 과부하 대응"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1/11/01 [22:03]


시가총액 2위 암호화폐 이더리움(Ethereum, ETH)의 최고 라이벌 중 하나인 카르다노(Cardano, ADA)는 지난 며칠간 2.0달러 아래에서 반등 모멘텀을 얻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11월 1일(한국시간) 오후 10시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카르다노(ADA, 시총 3위) 가격은 24시간 전 대비 1.65% 상승한 1.97달러를 기록 중이다. ADA는 장중 한때 2.02달러까지 거래됐다. 시가총액은 현재 655억 달러로, 시총 순위 5위에 위치해 있다. ATH코인인덱스 기준 ADA의 사상최고가는 3.09달러이다

 

에이다가 최근 지지부진한 가격 흐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인기 있는 암호화폐 분석가이자 트레이더인 벤자민 코웬(Benjamin Cowen)은 최신 유튜브를 통해 "카르다노가 이미 2020년 3월 저점 이후 거의 11,000%의 이익을 얻었다. ADA로 인해 꽤 큰 이득을 얻었기 때문에 한동안 통합(바닥 다지기)하고 생태계가 실제로 활용될 때까지 상당한 가격 정체가 예상된다"고 진단했다.

 

그는 "에이다가 새로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한달, 그보다 훨씬 더 길어질 수 있다. 만약 카르다노가 현재 약 1.90달러의 강세장 지지대 아래로 붕괴된다면, ADA는 아마도 더 상승하기 전에 더 긴 축적 단계에 들어갈 것이다"며 "다만 비트코인이 강세를 유지한다면 에이다도 상승세를 보일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반면 120억 달러 규모의 세계 최대 재무설계자문기업 드비어 그룹(The deVere Group) 나이젤 그린(Nigel Green)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비지니스 인사이더와의 인터뷰에서 "친환경 암호화폐 ADA가가 곧 최고치를 경신하고 연말까지 4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암호화폐 전문매체 AMB크립토에 따르면, 찰스 호스킨슨 카르다노(ADA) 창시자가 최근 진행한 AMA 세션에서 "하이드라(Hydra)는 반드시 필요한 중요한 업그레이드"라고 말했다. 

 

그는 "곧 출시될 카르다노 기반 앱들에서 발생할 대량의 트랜잭션 트래픽에 대응하려면 하이드라 업그레이드가 반드시 필요하다. 우리는 하이드라 업그레이드를 위해 엄청난 양의 작업을 진행할 것이며, 계속해서 자원을 추가할 것이다. 또 하이드라 업그레이드는 카르다노 개발에 상업적으로 높은 우선순위를 차지하고 있기 떄문에 우리는 이러한 워크 플로우를 가속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광고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UAE, 건국 50주년 기념 NFT 우표 발행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