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카르다노(ADA), 하락세 전환 vs 1.1달러 돌파 목표 전망 엇갈려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4/11/25 [16:15]

카르다노(ADA), 하락세 전환 vs 1.1달러 돌파 목표 전망 엇갈려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4/11/25 [16:15]
카르다노(ADA)

▲ 카르다노(ADA)


암호화폐 분석 전문기업 샌티먼트(Santiment)는 카르다노(Cardano, ADA) 트레이더들이 최근 기록적인 상승세 이후 차익을 실현하고 있다고 경고했다.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샌티먼트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X를 통해 카르다노가 이달 220% 이상의 급등을 기록한 후 두 가지 하락 신호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분석에 따르면, 카르다노의 급격한 상승은 트레이더들이 11월 22일 단 하루에만 1억 6,500만 달러 상당의 차익을 실현하도록 유도했다는 것이다.

 

샌티먼트는 “22일은 트레이더들이 실현한 카르다노 수익 기준으로 지난 8개월간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한 날이었다. 또한, ADA에 대한 소셜 미디어 논의가 11개월 만에 최고 수준으로 증가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샌티먼트는 소셜 미디어에서 논의가 급증하는 현상이 자산 가격이 국지적 고점을 형성하고 있음을 나타낼 수 있다고 지적했다.

 

반면, 암호화폐 전문 매체 AMB크립토는 카르다노가 1달러를 돌파하며, 강력한 기술적 지표를 통해 강세 지지 신호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카르다노의 상대강도지수(Relative Strength Index, RSI)는 과매수(overbought) 구간에 위치하며 강한 매수 압력을 나타냈다. 이동평균 수렴·발산지수(Moving Average Convergence Divergence, MACD)에서도 상승 신호가 나타났다. MACD의 두 선이 위로 벌어지는 모습은 시장의 긍정적인 심리를 반영하며 강세 지속 가능성을 시사했다.

 

또, 카르다노의 가격 차트는 200일 이동평균선(MA)을 돌파하는 과정이 중요했음을 보여준다. 200일 MA는 강력한 저항선으로 작용했으나 이를 돌파한 후에는 지지선으로 전환되며 ADA의 추가 상승 가능성을 뒷받침하고 있다. 

 

피보나치 되돌림 도구를 활용한 분석은 카르다노 가격 전망의 더 명확한 관점을 제공한다. 카르다노의 주요 저항선을 돌파하며 이전 하락세의 61.8% 되돌림 수준을 초과했다. 이는 강세 신호로 평가된다.

 

향후 주요 목표로는 약 1.1달러에 해당하는 피보나치 61.8% 되돌림 선을 제시할 수 있다. 카르다노는 현재 강한 상승 모멘텀으로 이 목표에 접근하고 있다. 매체는 1.1달러 돌파 시 1.2달러 주변에 형성된 피보나치 78.6% 되돌림 수준이 다음 주요 저항선이 될 가능성이 크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