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찰스 호스킨슨, '특별한 만남' 예고…DOGE 수장 머스크와의 협력 가능성?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5/02/11 [20:00]

찰스 호스킨슨, '특별한 만남' 예고…DOGE 수장 머스크와의 협력 가능성?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5/02/11 [20:00]
찰스 호스킨슨/ 레어 에보 유튜브

▲ 찰스 호스킨슨/ 레어 에보 유튜브     

 

1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더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카르다노(Cardano) 창립자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이 '특별한 인물'과의 회동을 예고하면서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호스킨슨은 지난 2일 진행된 AMA(Ask Me Anything) 세션에서 “이번 달 말 특별한 인물을 만난다. 누군지는 밝힐 수 없지만 준비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 발언 이후 카르다노 커뮤니티는 그가 일론 머스크(Elon Musk)와 만날 가능성이 높다고 추측하며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최근 카르다노 커뮤니티에서 진행된 설문조사에 따르면, 약 7,000명의 응답자 중 대부분이 호스킨슨이 만날 인물로 일론 머스크를 지목했다.

 

트럼프 행정부에서 '정부효율부'(DOGE)를 이끄는 머스크는 최근 미국 정부의 행정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 도입을 고려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와 관련해 카르다노가 협력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더욱이, 호스킨슨은 최근 머스크와 관련된 X(구 트위터) 게시물마다 적극적으로 반응하며 그의 입장을 지지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호스킨슨은 이번 만남이 한 명이 아닌 여러 명과 진행될 수도 있음을 시사하면서, 화이트하우스 암호화폐 정책 책임자인 데이비드 색스(David Sacks), 전 바이낸스(Binance) CEO 창펑 자오(Changpeng "CZ" Zhao) 등이 만남의 대상이 될 가능성도 남아 있다.

 

한편, ADA 가격은 11일(현지시간) 기준 15% 상승하며 0.80달러에 근접했다. 이러한 상승세는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의 카르다노 현물 ETF 신청 소식과 맞물려 기관 투자 수요 증가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로 분석된다.

 

호스킨슨과 머스크의 회동 여부에 따라, 카르다노의 기술 및 생태계 확장 가능성이 커질 수 있어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