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美 CFTC, '가격조작' 등 암호화폐 구매시 주의사항 발표

김진범 | 기사입력 2018/07/17 [14:45]

美 CFTC, '가격조작' 등 암호화폐 구매시 주의사항 발표

김진범 | 입력 : 2018/07/17 [14:45]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Commodity Futures Trading Commission)가 암호화폐를 구매하기 전에 유의해야 할 사항을 담은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번이 4번째 보고서다.

 

16일(현지시각) CFTC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화폐 구매 시 주의할 점(Use Caution When Buying Digital Coins or Tokens)’이라는 이름의 권고 보고서를 통해 유틸리티 코인(utility coins), 소비 코인(consumption coins)을 포함한 암호화폐 투자 시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설명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암호화폐 투자 시 가장 필요한 것은 암호화폐에 대한 광범위한 연구(thoroughly research)다. 암호화폐를 제공하는 개인, 법인과 계열사를 철저히 조사해야 한다는 것이다. 만약 관련 정보를 구체적으로 구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위험성이 높으므로 투자에 유의해야 한다. 

 

구체적으로 유의해야 할 사항으로는 △암호화폐를 헐값에 매입 한 후, 허위 정보 등을 퍼트려 가격을 폭등시킨 뒤 되파는 불공정한 가격조작 수법인 펌프앤덤프(pump and dump) 사기에 주의할 것, △IRS(국세청, Internal Revenue Service) 또는 IRAs(개인 퇴직 연금, Individual Retirement Arrangements)에 승인됐다는 암호화폐에 유의할 것, △최근 출시된 비트코인 선물 및 옵션 등 암호화폐 거래의 위험성을 이해할 것 등을 당부했다.

 

▲ CFTC 웹사이트 갈무리     © 코인리더스



 

에리카 리차드슨(Erica Elliott Richardson) CFTC 대변인은 “급변하는 기술에 따라 새로운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접하는 고객들이 급증하고 있다”며 “이번 보고서는 그러한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교육과 홍보의 일환으로 마련됐다”고 밝혔다. 이어 “CFTC는 암호화폐 시장 내에서 발생하는 모든 사기와 조작으로부터 고객들이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CFTC는 자국 내에서 발생하는 암호화폐 사기 사건을 감독하고 있으며, 여러 건의 민사 소송을 진행하고 있다. 비트코인 가격 조작을 파악하기 위한 시장 조사도 진행 중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
IC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