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비트코인 ATM 수가 지속으로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올해 전 세계에 설치될 비트코인 ATM 수는 5천개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베스트(Cryptovest) 등 외신은 비트코인 ATM 위치정보사이트인 코인atm레이더닷컴(coinatmradar.com)의 블로그 포스트를 인용한 보도에서 전 세계 비트코인 ATM (bitcoin automatic teller machine) 수가 지난 7월에도 증가세를 보였다면서, 다만 전월에 비해 증가률은 다소 둔화됐다고 전했다.
구체적으로 7월에 새롭게 설치된 ATM 수는 187개, 폐쇄된 ATM 수는 132개였다. 이는 전월 대비 1.6% 증가한 수치다. 직전 달인 6월에는 신규 282개, 폐쇄 60개였으며 순 증가율은 7%였다.
신규 ATM 시장이 주춤하고 있는 반면 중고 ATM 시장은 오히려 활성화되고 있다.
코인atm레이더닷컴에 따르면 현재 전 세계에 설치돼 운영 중인 비트코인 ATM 수는 총 3502대로 집계됐다.
대부분의 ATM 기기는 1개 이상의 알트코인 입출금을 지원하고 있는 가운데 비트코인이 99.9%를 점유하고 있다 이어 라이트코인(Litecoin)은 49.6%를, 이더리움(Ether)은 32.1%를 각각 지원 중이며 모네로(Monero), 제트캐시(Zcash), 도지코인(Dogecoin) 등이 설치 수는 적지만 뒤를 이었다. 평균 거래 수수료는 약 8%이다.
지역별로는 북미가 전체의 74.07%로 1위를 차지했고 유럽(21.15%)이 그 뒤를 이었다. 유럽에서는 영국, 오스트리아, 러시아, 체코 등의 순이었다.
코인atm레이더닷컴은 "전세계적으로 하루에 거의 9대 수준으로 설치되고 있어, 이 추세로라면 올해 말 5천대의 ATM기가 전 세계에 놓여지게 될 것"으로 추정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