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툰] "2022년은 금융 토큰화의 해”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2/01/09 [17:56]

[코툰] "2022년은 금융 토큰화의 해”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2/01/09 [17:56]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JP모건이 올해 암호화폐가 더 많은 투자자 및 기업의 선택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7일(현지시간) JP모건 애널리스트 케네스 워싱턴(Kenneth Worthington)은 고객들에게 레터를 발송, "올해가 블록체인 브리지(체인 간 상호 운용성 제고)의 해 또는 금융 토큰화의 해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그는 "비트코인은 현대의 가치 저장 수단으로 설계돼 있다. 이러한 디자인이 비트코인에 대한 신뢰 및 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했다. 다만 비트코인의 제한된 역사를 고려할 때, 금 등 다른 가치 저장 수단에 비해 여전히 부족한 건 사실"이라며 "비트코인은 높은 변동성 때문에 좋은 통화가 될 수 없다. 그러나 이러한 변동성 우려가 비트코인의 가치 상승을 막지 못했다"고 진단했다.

 

 

※코툰(코인 웹툰)은 코인리더스의 암호화폐 만평이다. 만평 화가는 김진호이다. 김 화백은 20여년 간 인천일보 충청일보 영남일보 경남매일 등에서 시사만평을 그려 왔으며 시사만평을 2000년 초기부터 완전 디지털 방식으로 작업해 파일화 해온 경력이 눈에 띈다. 현재는 파이낸셜투데이 등 다수 인터넷 매체에 만평을 공급하고 있으며 mbn, 채널A에 삽화작가로 활동 중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