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오스(EOS), 커뮤니티 소통 위한 얼라이언스 발족

김진범 | 기사입력 2018/08/20 [11:39]

이오스(EOS), 커뮤니티 소통 위한 얼라이언스 발족

김진범 | 입력 : 2018/08/20 [11:39]

블록 프로듀서(Block Producers)를 포함한 글로벌 이오스 블록체인 커뮤니티가 이오스 얼라이언스(EOS Alliance)를 지난 17일 공개했다. 

 

이오스 얼라이언스는 커뮤니티 내부 협업을 위한 플랫폼을 마련함으로써 투명한 의사결정, 커뮤니티 참여자간 정보 교환의 장을 마련, 이오스의 잠재력을 극대화 한다. 

 

비영리 기구로 설립되는 이오스 얼라이언스는 이오스 커뮤니티 내부 소통을 위해 이오스 토큰 보유자, 블록 프로듀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및 다른 이해관계자들에 대한 교육 및 소통의 창구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한편 3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이오스는 DPOS(Delegated Proof of Stake) 방식을 채택, 네트워크가 중앙화됐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DPOS는 일종의 '의원(증인, 블록생성자)'을 선출, 그 증인들이 거래 신뢰성을 판단하는 방식이다. 그 결과, 22개 노드만 네트워크 구성에 관여해 공급자 중심의 생태계에 그친다.

 

반면 토마스 콕스 전 블록원 부회장은 지난 7월 열린 ‘제 1회 이오스 커뮤니티 컨퍼런스’에서 "한 달에 7,000만 불 정도가 도난되고, 투기와 범죄가 판치고 있다."이는 퍼블릭 블록체인이 가지는 한계"라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퍼블릭 허가 블록체인(public permissioned blockchain)이 필요하고 그것이 바로 거버넌스(Gorvernance)를 가진 블록체인, 이오스”라고 주장했다. 

 

한편 해외 암호화폐 정보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20일 오전 11시 30분 현재 기준 글로벌 이오스(EOS) 가격은 24시간 전 대비 4.90% 상승한 5.33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