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에서 가장 뜨거운 일렉트로닉 뮤직 축제 중 하나이며 올해 약 3만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울트라 타이완 2018(Ultra Taiwan 2018)’ 행사에 암호화폐 결제가 지원된다.
23일(현지시간) BTC매니저(BTCManager)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반 PoS 결제 서비스 펀디엑스(Pundi X)와 울트라 타이완 2018은 독창적인 파트너십을 맺고 오는 9월 대만 타이페이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현장의 35개 매장에서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펀디엑스는 이번 이벤트에 사용되는 전용 암호화폐인 울트라 코인(Ultra Coin)을 공급하는 한편, 행사장에 설치된 상점에 블록체인 기반 결제 단말기(XPOS)를 제공한다. 행사 참가자들은 펀디엑스의 X패스(XPASS) 카드와 울트라 코인을 활용해 상점에서 음식과 물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잭 체아(Zac Cheah) 펀디엑스 공동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몇 년 동안 트랜잭션을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 목격됐지만, 현실 세계의 지불 결제 수단이 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논쟁은 계속되고 있다”며 “약 2주 후면 이런 논쟁은 펀디엑스 기술을 사용해 음료, 음식 및 상품을 실제 구입하는 울트라 대만 페스티벌의 3만명의 파티 참석자들로 인해 가라앉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펀디엑스는 지난 1월 퍼블릭 토큰 세일을 통해 3,500만달러를 모금한 바 있다. 또한 향후 3년간 전 세계에 펀드엑스 POS 단말기 최소 10만대 이상을 보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