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더샌드박스(SAND), 연내 모바일 버전 출시...작년 가상랜드 판매액 35억달러 상회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2/04/05 [13:45]

더샌드박스(SAND), 연내 모바일 버전 출시...작년 가상랜드 판매액 35억달러 상회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2/04/05 [13:45]

▲ 출처: 더샌드박스 트위터  © 코인리더스


홍콩 기반의 신생 기업인 애니모카 브랜드(Animoca Brands)가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더샌드박스(The Sandbox, SAND)의 중화권 총괄 차이허웨이(Cai Hewei, 蔡和偉)가 홍콩 매체 '홍콩01' 인터뷰에서 올해 더 많은 플레이어를 유치하기 위해 연내 모바일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는 데스크탑 버전만 있다. 

 

5일(현지시간) 홍콩01에 따르면 '샌드박스 크리에이터 차이나(Sandbox Greater China)'의 차이허웨이 이사는 더샌드박스에는 166,464개 가상랜드가 있고, 이중 약 70%를 1만7천명의 유저가 소유 중이라며 나머지 30%는 연내 매각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오픈씨(OpenSea)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해 더샌드박스 가상랜드 판매액은 35억 달러를 상회한다.

 

그는 "메타버스에서 부동산을 사는 것이 현실 세계와 같다. 지역에 사람이 많을수록 단가가 높아진다"며 "가상랜드가 많을수록 더 많은 수입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또, 가상랜드를 사고 파는 것 외에도 임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현재 아디다스, HSBC 등 많은 브랜드가 더샌드박스에 진입했으며 Zheng Zhigang, Chen Huanren, Feng Delun, Shu Qi 등 친숙한 유명 인사들이 모두 플랫폼에서 가상랜드를 구매하고 있다.

 

한편 4월 5일(한국시간) 오후 1시 40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더샌드박스(SAND, 시총 39위)는 24시간 전 대비 0.99% 하락한 3.4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
Digital Lif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