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인 빅데이터] '약세장에서 빛나는' 앵커 프로토콜(ANC) VS 미나(MINA) 트렌드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2/04/07 [14:17]

[코인 빅데이터] '약세장에서 빛나는' 앵커 프로토콜(ANC) VS 미나(MINA) 트렌드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2/04/07 [14:17]

▲ 출처: Anchor Protocol 트위터


간밤 하락세로 돌아선 암호화폐 시장에서 앵커 프로토콜(Anchor Protocol, ANC)과 미나(Mina, MINA)가 큰 폭으로 상승세를 기록하면서 투자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앵커 프로토콜과 미나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 출처: 썸트렌드

 

앵커 프로토콜 vs 미나, 언급량 추이는?

3월 31일부터 4월 6일까지 일주일간 앵커 프로토콜은 57회, 미나는 7,683회 언급됐다.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앵커 프로토콜 vs 미나, 이미지와 주요 감성어는?

앵커 프로토콜의 이미지는 긍정 53%, 부정 47%,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기능 편리하다’, ‘보상 받다’, ‘급부상하다’, ‘가격 내리다’, ‘관심 모으다’, ‘두각 나타내다’, ‘믿다’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지나치다’, ‘해킹당하다’, ‘아쉽다’, ‘불안한 마음’, ‘멀다’, ‘망하다’, ‘가격 올라가다’가 있다.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미나의 이미지는 긍정 78%, 부정 19%, 중립 2%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웃다’, ‘예쁘다’,’ 자랑하다’, ‘안정되다’, ‘기대’, ‘가깝다’, ‘사랑’, ‘행복하다’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믿지 않다’, ‘좋지 않다’, ‘무너지다’, ‘위험하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야하다’ 단 하나이다.

 

앵커 프로토콜·미나 관련 주요 이슈

4월 6일(현지 시각),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가 테라USD(TerraUSD, UST) 스테이킹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이에, 테라폼 랩스 창립자 도권(Do Kwon)은 앵커 프로토콜 덕분에 높은 이자를 기록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4월 7일, 미나 프로토콜(Mina Protocol)은 0(1) 랩스와 zk앱(zkApp) 공유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zk앱은 암호화폐 거래 수익의 신뢰성을 입증하는 영지식(Zero-Knowledge) 기반 스마트 계약이며, 전체 정보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암호학을 사용해 지식을 입증하는 탈중앙화 앱의 일종이다.

 

앵커 프로토콜·미나, 오늘의 시세는?

4월 7일 오후 12시 41분 코인마켓캡 기준 앵커 프로토콜의 시세는 전일 대비 14.58% 상승한 3.18달러이며, 미나의 시세는 5.41% 상승한 3.29달러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