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인 빅데이터] '약세장에도 주목받는' 도지코인(DOGE) VS 에이프코인(APE) 트렌드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2/04/11 [13:48]

[코인 빅데이터] '약세장에도 주목받는' 도지코인(DOGE) VS 에이프코인(APE) 트렌드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2/04/11 [13:48]


약세장을 기록하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대표적인 밈 토큰 도지코인(Dogecoin, DOGE)가 가장 큰 관심을 받았다. 여기에는 최근 트위터 이사회에 합류한 ‘도지 파더’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블루 내 도지코인 결제 허용 가능성을 언급한 것이 영향을 미쳤다.

 

※ 관련 기사: 트위터 최대주주 머스크, 광고 금지·도지코인 결제 등 큰 변화 예고...DOGE 시총 11위 회복

 

그리고 인기 NFT 보어드 에이프 요트 클럽(BAYC)을 바탕으로 발행된 가상자산 에이프코인(ApeCoin, APE)도 가상자산 시장에서 도지코인 못지 않게 투자자의 주목받고 있다. 그렇다면, 도지코인과 에이프코인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 출처: 썸트렌드   

 

도지코인 vs 에이프코인, 언급량 추이는?

4월 4일부터 4월 10일까지 일주일간 도지코인은 548회, 에이프코인은 22회 언급됐다. 지난 일주일 중 도지코인의 언급량이 가장 많았던 4월 10일,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 블루 내 도지코인 결제 허용 가능성을 언급함과 동시에 도지코인이 시총 11위를 회복했다.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도지코인 vs 에이프코인, 이미지와 주요 감성어는?

도지코인의 이미지는 긍정 50%, 부정 50%,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와 부정적인 이미지를 골고루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화려하다’, ‘고귀하다’,’ 우아하다’, ‘파워 가지다’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소용없다’, ‘아쉽다’, ‘매도하다’, ‘비난하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에이프코인은 주요 감성어가 부족하여 긍, 부정 이미지를 분석할 수 없었다. 이는 국내에서 대중의 에이프코인에 대한 관심도가 높지 않다는 점을 시사한다.

 

도지코인·에이프코인 관련 주요 이슈

암호화폐 전문 매체 데일리호들은 렉트 캐피털(Rekt Capital)이라는 가명을 사용하는 애널리스트가 도지코인의 시세가 0.28달러 선까지 랠리를 맞이할 수 있다고 전망한 소식을 보도했다.

 

렉트 캐피털은 도지코인이 현재 0.14달러 저점을 지지선으로 되찾고 있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도지코인이 44% 상승세 혹은 하락세를 맞이할 가능성을 언급했다.

 

4월 10일(현지 시각), 가상자산 시세 분석 뉴스 웹사이트 FX스트리트는 도지코인이 24시간 동안 5% 반등했으며, 상승세를 이어간다면 42% 랠리를 기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보았다. 더 나아가 매우 낙관적인 상황을 예측하자면, 도지코인이 0.322달러에 다음 장벽을 두면서 113% 상승세를 기록할 수 있다고 전했다.

 

그러나 주간 캔들스틱(candlestick)이 0.11달러 아래로 하락한다면, 강세 전망이 무효가 되면서 0.087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다.

 

FX스트리트는 다른 기사를 통해 에이프코인의 조기 위험성을 감수할 의사가 있는 투자자의 무효화 수준 유지가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에이프코인은 강세 대칭 삼각 패턴에서 9.36달러 수준을 넘지 않아야 한다. 그러나 만약, 곰 세력이 9.36달러 선을 돌파한다면, 시세가 2.5달러 수준까지 약 80% 하락할 수도 있다.

 

도지코인·에이프코인, 오늘의 시세는?

4월 11일 오후 1시 38분 코인마켓캡 기준 도지코인의 시세는 전일 대비 1.56% 하락한 0.1469달러이며, 에이프코인의 시세는 3.07% 상승한 11.43달러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