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련 기사: ADA, 1달러 회복 언제쯤...카르다노, 6월 29일 바실 하드포크 진행 예정
그리고 암호화폐 전문 분석 업체 메사리(Messari)가 2분기 중으로 아발란체(Avalanche, AVAX) 네트워크의 일일 거래량이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했다.
※ 관련 기사: 메사리 "아발란체, 2분기 이더리움 일일 트랜잭션 수 추월 전망"
그렇다면, 이더리움의 라이벌, 카르다노와 아발란체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카르다노 vs 아발란체, 언급량 추이는? 4월 11일부터 4월 17일까지 일주일간 카르다노는 120회, 아발란체는 435회 언급됐다. 지난 일주일 중 아발란체의 언급량이 가장 많았던 4월 16일, 메사리가 올해 2분기 아발란체 네트워크 거래량 전망을 발표했다.
카르다노의 이미지는 긍정 78%, 부정 22%,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빠르다’, ‘강세’, ‘높은 수준’, ‘도움’, ‘독자적’, ‘관심 끌다’, ‘빠른 성장’, ‘주목 받다’, ‘수수료 없다’, ‘성장 보이다’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위험’과 ‘우려’, ‘복잡하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아발란체의 이미지는 긍정 81%, 부정 17%, 중립 2%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훌륭하다’, ‘성장하다’, ‘안정적’, ‘싸다’, ‘잘알다’, ‘사랑’, ‘높은 수준’, ‘대단하다’, ‘당첨되다’, ‘효과 있다’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잘되지 않다’, ‘잘못되다’, ‘한계 있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독특하다’ 단 하나이다.
카르다노·아발란체 관련 주요 이슈 암호화폐 뉴스 웹사이트 크립토브리핑은 카르다노가 0.92달러 선에서 가격 통합을 시도하고 있으며, 여전히 황소 세력이 여전히 장악을 시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카르다노가 현재 가격 압박을 이겨낸다면, 1달러 돌파를 추진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황소 세력이 1달러를 기록하는 데 큰 장벽이 있는 상황이며, 0.92달러 지지선 붕괴 시 0.8달러 수준까지 가격이 후퇴할 수 있다.
4월 15일(현지 시각), 가상자산 전문 매체 크립토슬레이트는 카르다노 창립자 찰스 호킨슨(Charles Hoskinson)이 일론 머스크에게 트위터 인수 실패 시 탈중앙화된 조직을 관리하도록 도와주겠다는 트윗을 게재한 사실을 보도했다. 그러나 상당수 트위터 사용자는 찰스 호킨슨이 머스크에게 건넨 제안과 관련, 플랫폼 구축에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부정적인 태도를 보였다.
호킨슨의 제안은 머스크가 430억 달러에 트위터를 인수하겠다고 제안한 사실이 알려진 뒤 게재되었다. 앞서 머스크는 트위터 이사회에 공격적인 인수 제안을 했으며, 트위터를 표현의 자유를 보장하는 탈중앙화 SNS 플랫폼으로 관리하겠다고 주장했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데일리호들은 최근 업계 전문가가 아발란체의 흐름에 주목하고 있다고 전했다. 일일 시세 흐름 차트를 보았을 때, 아발란체는 하략세를 기록하는 듯 하다고 언급했다. 그러나 아발란체의 시장 구조가 매우 탄탄해 강세 조정이 이루어지기 수월할 것으로 분석했다.
카르다노·아발란체, 오늘의 시세는? 4월 18일 오후 1시 54분 코인마켓캡 기준 카르다노의 시세는 전일 대비 5.65% 하락한 0.8907달러이며, 아발란체의 시세는 6.11% 하락한 72.61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