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인 빅데이터] 트론(TRX)' vs 이오스(EOS) 트렌드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2/04/21 [12:49]

[코인 빅데이터] 트론(TRX)' vs 이오스(EOS) 트렌드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2/04/21 [12:49]

▲ 출처: EOS IO


3세대 대표 암호화폐 트론(Tron, TRX)이 스테이블코인, NFT 지원 등으로 생태계 확장을 나서고 있으나 투자자의 이목을 집중시키지 못하고 있다. 또 다른 3세대 대표 암호화폐인 이오스(EOS)도 상황은 마찬가지이다. 대표 스테이블코인인 테더(Tether, USDT)의 공동 창업자 브록 피어스(Brock Pierce)는 보유 블록원을 전부 이오스(EOS) 토큰으로 바꾸었다고 밝히며, 이오스 지지를 선언했으나 투자자의 관심은 그리 높지 않다.

 

그렇다면, 트론과 이오스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 출처: 썸트렌드.


트론 vs 이오스, 언급량 추이는?

4월 14일부터 4월 20일까지 일주일간 트론은 1,756회, 이오스는 279회 언급됐다. 지난 일주일 중 트론 언급량이 가장 많았던 4월 15일, 트론 기반 NFT 마켓플레이스 APENFT의 메인넷이 출시됐다.

 

※ 관련 기사: 트론 기반 NFT 마켓 APENFT, 오늘 21시 메인넷 출시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트론 vs 이오스, 이미지와 주요 감성어는?

트론의 이미지는 긍정 73%, 부정 21%, 중립 6%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합리적’, ‘럭셔리’, ‘혁신적’, ’최고’, ‘다양한 상품’, ‘저소음’, ‘호평’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수상하다’와 ‘힘들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가능하다’가 있다.

 

이오스의 이미지는 긍정 70%, 부정 27%, 중립 3%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착하다’, ‘정품 판매하다’, ‘특별’, ‘정확하다’, ‘좋다’, ‘보상’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권태롭다’, ‘타격 입다’, ‘재앙’, ‘꽝’이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달다’ 단 하나이다.

 

트론·이오스 관련 주요 이슈

암호화폐 전문 매체 AMB크립토는 현재 0.0624달러 선이 트론의 단기 시세 흐름의 중요한 지점이라고 설명했다. 만약, 0.0624달러 아래로 하락한다면, 0.06달러 선을 재시험할 수 있다. 이에, 매체는 투자자가 0.06달러 선에서의 확장된 가격 통합에 대비해야 한다고 전했다.

 

매체는 다른 기사를 통해 4월 8일 이후 이오스 개발자 활동 지표가 상승 흐름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이는 이오스 네트워크의 현재 개발 활동과도 일치하다. 이는 이오스가 최근 며칠 동안 하락세를 기록했으나 조만간 큰 폭으로 상승하리라 기대해볼 수 있는 근거 중 하나이다.

 

트론·이오스, 오늘의 시세는?

4월 21일 오후 12시 32분 코인마켓캡 기준 트론의 시세는 전일 대비 0.19% 하락한 0.6285달러이며, 이오스의 시세는 7.35% 상승한 2.8달러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