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련 기사: 머스크 트위터 인수에 도지코인(DOGE) 한때 30% 치솟아
도지코인과 함께 인기 NFT 보어드에이프요트클럽(BAYC)을 테마로 한 가상자산 에이프코인(ApeCoin, APE)도 전일 대비 눈에 띄는 높은 시세 상승률을 기록했다. 그와 동시에 현재 코인마켓캡 트렌딩 검색어 순위 2위에 이름을 올리며, 많은 투자자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다.
암호화폐 시장의 반등을 주도하는 두 토큰인 도지코인과 에이프코인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4월 19일부터 4월 25일까지 일주일간 도지코인은 624회, 에이프코인은 25회 언급됐다. 지난 일주일 중 도지코인의 언급량이 가장 많았던 4월 21일, 유니레버(Unilever)가 한정판 도지코인 데오드란트를 출시해 화제가 되었다.
※ 관련 기사: [포토]유니레버, 한정판 도지코인 데오드란트 출시..."해피 도지데이"
도지코인은 긍, 부정 특성을 분석할 감성어가 없었다.
에이프코인의 이미지는 긍정 38%, 부정 25%, 중립 38%로, 긍정적인 이미지와 중립적인 이미지를 골고루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감사하다’와 ‘상승세 보이다’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오류 있다’, 중립적인 표현은 ‘급등하다’ 각각 하나씩이다.
도지코인·에이프코인 관련 주요 이슈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데스크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략과 중국의 코로나19 확산세, 미국과 유럽의 경기 침체 징조, 세계 인플레이션까지 더해지면서 많은 투자자가 투기성 자산 투자를 줄인 사실을 설명했다.
이어, 최근 암호화폐 시장의 혼조세와 달리 도지코인이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 소식과 함께 급등한 사실을 언급하며, 도지코인의 상승세에 힘입어 비트코인(Bitcoin, BTC)까지 덩달아 상승세를 보이면서 암호화폐 시장이 안정화될 것인지는 더 지켜보아야 한다는 전문가의 견해를 전했다.
가상자산 뉴스 웹사이트 AMB크립토는 시장 조사 기관 샌티먼트(Santiment)가 신규 보고서를 통해 현재 에이프코인의 랠리의 장기 지속 여부에 의문을 제기했다고 보도했다. 샌티먼트는 에이프코인의 시가총액이 실제 인식보다 높다는 점을 지적하며, 이는 매도 신호 발생 위험성이 높다는 사실을 암시한다고 분석했다.
도지코인·에이프코인, 오늘의 시세는? 4월 26일 오후 2시 12분 코인마켓캡 기준 도지코인의 시세는 전일 대비 23.65% 상승한 0.1594달러이며, 에이프코인의 시세는 10.93% 상승한 18.56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