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툰]"비트코인의 '슈퍼사이클 이론' 여전히 유효"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2/05/07 [15:46]

[코툰]"비트코인의 '슈퍼사이클 이론' 여전히 유효"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2/05/07 [15:46]


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Kraken)의 성장 마케팅(growth marketing) 이사 댄 헬드(Dan Held)는 최근 한 팟캐스트 방송에서 "비트코인의 '슈퍼사이클(supercycle)' 이론이 여전히 유효하다"고 주장했다. 2019년 댄 헬드가 제기한 슈퍼사이클 이론은 정부와 기관에 대한 불신 등으로 인한 폭풍이 비트코인의 메인스트림(mainstream, 주류) 합류를 촉진하고 주요 암호화폐 가격을 상승시킬 것이라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그는 "슈퍼사이클 이론을 제기할 2019년 당시보다 지금 우리는 보다 퍼펙트스톰(perfect storm·한꺼번에 덮치는 위기)을 맞고 있다고 생각한다. 코로나19 사태에서 우리는 정부의 능력에 회의를 갖기 충분했고, 전세계적인 지정학적 분쟁은 비트코인의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툰(코인 웹툰)은 코인리더스의 암호화폐 만평이다. 만평 화가는 김진호이다. 김 화백은 20여년 간 인천일보 충청일보 영남일보 경남매일 등에서 시사만평을 그려 왔으며 시사만평을 2000년 초기부터 완전 디지털 방식으로 작업해 파일화 해온 경력이 눈에 띈다. 현재는 파이낸셜투데이 등 다수 인터넷 매체에 만평을 공급하고 있으며 mbn, 채널A에 삽화작가로 활동 중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