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Ethereum, ETH)의 머지 업데이트 이전 시세가 급등한 하드포크 암호화폐 이더리움클래식(Ethereum Classic, ETC)이 이달 들어 시세가 폭락하였다. 하락세는 암호화폐 대장주 비트코인(Bitcoin, BTC)에서 하드포크된 비트코인캐시(Bitcoin Cash, BCH)도 피하지 못했다.
최근 하락세를 기록한 이더리움클래식과 비트코인캐시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10월 4일부터 10월 10일까지 일주일간 이더리움클래식는 58회, 비트코인캐시는 26회 언급됐다.
이더리움클래식의 이미지는 긍정 22%, 부정 78%, 중립 0%로, 부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서비스 선보이다’와 ‘사람 많다’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멀다’, ‘공포 떨다’, ‘비난하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비트코인캐시의 이미지는 긍정 100%, 부정 0%,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건재하다’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과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이더리움클래식·비트코인캐시 관련 주요 이슈 가상자산 시세 분석 전문 매체 FX스트리트는 이더리움클래식 시세가 10월 들어 12% 폭락했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이더리움클래식의 거래량이 급격히 감소한 상황과 과매수 흐름 파괴가 하락세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만약, 황소 세력이 현재 27달러에 형성된 지지선을 돌파한다면, 33달러까지 랠리를 기대해볼 수 있다. 이때는 이더리움클래식이 현재 시세 대비 30% 상승하게 될 것이다. 반대로 25달러 미만으로 하락한다면, 상승세 전망이 무효가 되면서 현재 시세 대비 12% 하락하게 될 것이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리퍼블릭은 비트코인캐시의 시세가 20일 지수이동평균선(EMA)과 같지만, 50일과 100일, 200일 이동평균선(MA)보다는 낮다고 설명했다.
비트코인캐시 시세는 비트코인의 하락세를 따라 폭락한 뒤 통합 단계의 하향 추세선(lower trendline)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황소 세력이 상승세 전환을 시도 중이지만, 거래량이 평균보다 적은 상황이다. 이 때문에 황소 세력이 상승세 전환으로 변경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현재 비트코인캐시의 지지선은 115달러와 110달러에, 저항선은 125달러와 150달러에 형성되었다.
이더리움클래식·비트코인캐시, 오늘의 시세는? 10월 11일 오후 1시 55분 코인마켓캡 기준 이더리움클래식의 시세는 전일 대비 11.4% 하락한 23.9달러이며, 비트코인캐시의 시세는 5.89% 하락한 110.62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