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게이프는 "최근 마스크네트워크의 MASK 가격 급등은 트위터에서 MASK 토큰이 결제 수단으로 추가될 수 있다는 '추측성 소문'이 확산되고 있는 영향"이라고 전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소셜네트워크 플랫폼 트위터를 인수한 가운데, 최근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는 도지코인(DOGE), 바이낸스코인(BNB), MASK 등이 '크립토 트위터'에 결제 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다는 루머가 확산되고 있다.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가 '도지파더(도지의 아버지)'를 자처하며 DOGE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고 있다는 점, ▲바이낸스 거래소가 이번 트위터 인수에 5억 달러를 출자한 점, ▲최근 FTX 일부 주요 거래소들이 MASK를 상장한 점 등을 추측의 근거로 언급했다.
한편, 시가총액 158위 암호화폐 MASK 가격은 최근 1주일 사이 약 450% 급등했다. 일주일 전에 MASK 가격이 0.1달러 부근에서 거래되었고 현재(이날 오후 7시 51분 코인마켓캡 기준) 5.4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오리지널 밈 코인인 DOGE는 지난 7일간 76.70% 올랐고, 현재 0.1355달러를 기록 중이다. 바이낸스 거래소 토큰은 BNB는 지난 일주일새 15.38% 상승했고, 현재 332.4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