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인 빅데이터] 암호화폐 시총 8위 경쟁...도지코인(DOGE) vs 카르다노(ADA) 트렌드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2/11/25 [13:40]

[코인 빅데이터] 암호화폐 시총 8위 경쟁...도지코인(DOGE) vs 카르다노(ADA) 트렌드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2/11/25 [13:40]


최근 암호화폐 시장에서 밈 토큰의 대명사로 통하는 도지코인(Dogecoin, DOGE)과 이더리움(Ethereum, ETH) 킬러인 카르다노(Cardano, ADA)가 시총 8위 자리를 놓고 경쟁을 펼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도지코인과 카르다노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 출처: 썸트렌드


도지코인 vs 카르다노, 언급량 추이는?

11월 18일부터 11월 24일까지 일주일간 도지코인은 266회, 카르다노는 228회 언급됐다.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도지코인 vs 카르다노, 이미지와 주요 감성어는?

도지코인의 이미지는 긍정 100%, 부정 0%,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젊다’와 ‘관심 가지다’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과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카르다노의 이미지는 긍정 56%, 부정 33%, 중립 11%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도움되다’, ‘노력하다’, ‘지지 받다’, ‘즐겁다’, ‘마음에 들다’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타격 받다’와 ‘부정하다’, ‘큰 타격’이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바라다’가 있다.

 

도지코인·카르다노 관련 주요 이슈

암호화폐 전문 매체 뉴스BTC는 도지코인이 각종 변수 속에서 황소 세력의 상승세 추진 시도 덕분에 0.08달러 선을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시장의 현재 상황 때문에 다수 투자자가 신중한 태도를 고수해, 도지코인이 약세 흐름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암호화폐 분석 기관 트레이딩뷰(TradingView)가 공개한 데이터 기준, 도지코인의 시세가 0.15달러에서 0.07달러까지 하락한 뒤 0.08달러 선까지 거래가를 기록했다. 

 

현재 도지코인은 0.08달러 영역에서 더 안정적인 반등을 기록하는 데 난항을 겪고 있다. 도지코인이 피보나치 38.2% 되돌림 선에 해당하는 0.1달러를 넘어선다면, 단기 회복을 기대해볼 수 있다.

 

11월 24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 코인데스크 등 복수 외신은 카르다노가 주요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 ‘아르다나(Ardana)’를 종료했다고 보도했다. 아르다나 프로젝트 관계자는 자금 지원과 프로젝트 진행 시점의 불확실성을 종료 사유로 언급했다.

 

아르다나는 지난해 쓰리애로우 캐피털(Three Arrows Capital), 카르다노 c펀드(cFund), 어센시브 어셋(Ascensive Assets)이 주도한 투자 라운드를 통해 투자금 1,000만 달러를 조달했다. 프로젝트는 스테이블코인 발행과 외화 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로 추진되었다.

 

가상자산 시세 분석 전문 매체 FT스트리트는 카르다노가 단기 강세를 맞이하면서 투자자의 투자 유입을 유도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매체는 샌티먼트(Santiment)의 온체인 데이터를 인용, 총 공급량과 활성화된 주소 수 모두 한 달 내내 꾸준히 증가하였다고 전했다.

 

도지코인·카르다노, 오늘의 시세는?

11월 25일 오후 1시 39분 코인마켓캡 기준 도지코인의 시세는 전일 대비 0.81% 하락한 0.08183달러이며, 카르다노의 시세는 2.79% 하락한 0.3098달러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