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의 자체 스마트폰 개발 관련 트윗의 영향으로 대표적인 밈 토큰 도지코인(Dogecoin, DOGE)이 랠리를 기록했다. 그러나 도지코인 커뮤니티 유명 인플루언서 미샤보어(Mishaboar)가 12월 9일(현지 시각), 트위터의 자체 코인 개발이 도지코인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후 도지코인의 가치는 7% 하락했으며, 간밤 10% 가까이 폭락했다. 도지킬러로 널리 알려진 밈 토큰 시바이누(Shiba Inu, SHIB)도 간밤 하락세를 기록했다.
도지코인과 시바이누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도지코인 vs 시바이누, 언급량 추이는? 12월 5일부터 12월 11일까지 일주일간 도지코인은 242회, 시바이누는 227회 언급됐다.
도지코인의 이미지는 긍정 38%, 부정 54%, 중립 8%로, 부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새로운 버전’, ‘감사하다’, ‘높은 수익률’, ‘관심 있다’, ‘인기 끌다’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악영향’, ‘폭락’, ‘추락’, ‘어렵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특이하다’가 있다.
시바이누의 이미지는 긍정 83%, 부정 16%, 중립 1%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귀엽다’, ‘소중하다’, ‘건강한 상태’, ‘다양하다’, ‘추천 드리다’, ‘잘하다’, ‘화이팅’, ‘웃다’, ‘많은 관심’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어렵다’와 ‘고민’이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도지코인·시바이누 관련 주요 이슈 암호화폐 전문 매체 뉴스BTC는 도지코인이 0.112달러 저항선에서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또, 핵심 강세 추세선인 0.102달러 지지선 영역 아래로 하락했다.
현재 거래가는 0.095달러와 100일 단순이동평균선(SMA)을 밑돌고 있다. 매체는 도지코인이 0.915달러 선을 돌파하지 못할 때, 하락세가 계속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 때 초기 지지선은 0.0865달러 인근에 형성될 것이다. 그리고 피보나치 76.4% 되돌림 선에 해당하는 0.08달러가 다음 주요 지지선이 될 것이다.
매체는 다른 기사를 통해 암호화폐 교육 플랫폼 크립토마니악스(CryptoManiaks)의 조사 결과를 인용, 터키의 월간 도지코인 관련 키워드 검색 건수가 81만 2,000건으로, 전 세계에서 도지코인 검색량이 가장 많았다고 보도했다.
크립토마니악스 대변인은 지난 1년간 도지코인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다고 전했다. 또, 도지코인은 월간 전 세계 검색 건수는 약 200만 건을 기록한 이더리움(Ethereum, ETH)을 제치고, 전 세계 최다 검색 암호화폐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블록체인 뉴스 웝사이트 유투데이는 시바이누가 인터넷 컴퓨터(Internet Computer) 플랫폼의 네이티브 토큰으로 거래된다고 보도했다. 시바이누는 브리지가 필요 없는 체인 키인 ECDSA로 인터넷 컴퓨터에서 거래될 예정이다.
도지코인·시바이누, 오늘의 시세는? 12월 12일 오후 4시 24분 코인마켓캡 기준 도지코인의 시세는 전일 대비 9.5% 하락한 0.08771달러이며, 시바이누의 시세는 4.46% 하락한 0.000008815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