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빅데이터] SNS 플랫폼 코인 경쟁자...트위터의 도지코인(DOGE) vs 텔레그램의 톤코인(TON) 트렌드
도지코인과 톤코인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도지코인 vs 톤코인, 언급량 추이는? 1월 27일부터 2월 2일까지 일주일간 도지코인은 64회, 톤코인은 0회 언급됐다.
도지코인의 이미지는 긍정 60%, 부정 20%, 중립 %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서비스 제공하다’, ‘상승세 보이다’, ‘추천 드리다’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가격 오르다’가 중립적인 표현은 ‘바라다’가 있다.
톤코인은 긍, 부정 이미지를 분석할 감성어가 없다.
도지코인·톤코인 관련 주요 이슈 암호화폐 전문 매체 데일리호들은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플랫폼 샌티먼트(Santiment)의 데이터를 인용, 1월 말 도지코인 거래 금액이 10만 달러를 넘은 거래 건수는 총 253건으로, 지난해 11월 27일 이후 가장 많은 기록이라고 보도했다. 또, 도지코인 활성 지갑 수도 8만 6,427개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체는 시바이누(Shiba Inu, SHIB)의 가치 급등과 트위터의 결제 서비스 사업 준비 소식이 알려진 시점에 도지코인 고래 세력의 거래량이 증가했다고 전했다.
매체는 다른 기사를 통해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펜토시(Pentoshi)의 트윗을 인용, 도지코인이 0.094달러 선에서 저항을 맞이했으며, 이를 넘어선다면, 0.159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전했다.
펜토시는 “도지코인은 중요한 지점에 있다. 도지코인은 1년 중 대부분 시간 동안 상승세를 멈추도록 한 범위의 최고치에서 벗어나고 있다. 이러한 흐름이 유지되면서 상승세를 기록할 것을 기대한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트위터의 결제 서비스 사업 진출 준비 소식을 밝힌 일론 머스크의 트윗이 도지코인 가치 변동의 촉매제 역할을 했다고 언급했다.
반면, 또 다른 애널리스트 스마트 컨트랙터(Smart Contracter)는 도지코인이 바닥에 도달했을 가능성을 주장했다. 그는 도지코인이 비트코인(Bitcoin, BTC)에 대해 강력한 성과를 기록하면서 0.00000387 DOGE/BTC 수준에 형성된 지지선에서 반등세를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도지코인 가치가 3월 중으로 100% 이상 상승해, 0.00000808 DOGE/BTC를 기록할 가능성도 제기했다.
2월 2일(현지 시각), 톤코인 프로젝트팀이 톤코인의 2023년도 로드맵을 발표했다. 올해 1분기에는 사용자에게 최대한 유용하고 편리하도록 현재 진행 중인 모든 개발 프로젝트의 조화와 개선, 최적화에 전념할 계획이다. 로드맵에는 개발자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개선 사항이 다수 포함돼, 그동안 부족했던 툴과 자원을 제공한다.
2분기에는 탈중앙화 자율조직(DAO)과 유동성 스테이킹 컨트랙트(Liquidity Staking Contract), 개발자 라이브러리, 토큰 경제 디플레이션 메커니즘, 탈중앙화 암호화 메시지 등을 준비할 예정이다.
3분기에는 폴리곤 톤코인 브리지(Polygon Toncoin Bridge)와 ETH/BNB/BTC 브리지, 샤딩 가이드라인 및 툴 등을 준비할 예정이다. 로드맵의 구체적인 내용은 프로젝트 추진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도 있다.
도지코인·톤코인, 오늘의 시세는? 2월 3일 오후 12시 25분 코인마켓캡 기준 도지코인의 시세는 전일 대비 3.44% 하락한 0.09116달러이며, 톤코인의 시세는 2.5% 하락한 2.36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