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빅데이터] 메타버스 암호화폐 가격 '꿈틀'...디센트럴랜드(MANA) VS 더 샌드박스(SAND) 트렌드
디센트럴랜드와 더 샌드박스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1월 21일부터 2월 20일까지 한달간 디센트럴랜드는 112회, 더 샌드박스는 15회 언급됐다.
디센트럴랜드의 이미지는 긍정 85%, 부정 13%, 중립 1%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새롭다’, ‘성장하다’, ‘원하다’, ‘기대하다’,’ 구입하고 싶다’, ‘활약하다’, ‘강세’, ‘유명하다’, ‘1위 차지하다’, ‘노력하다’, ‘감사하다’, ‘괜찮다’, ‘아름다움’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부진’과 ‘빚 지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더 샌드박스의 이미지는 긍정 89%, 부정 11%,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감성 느끼다’, ‘새로운 모델’, ‘성장세 보이다’, ‘새로운 기능’, ‘편리하다’, ‘인기 얻다’, ‘큰 도움’, ‘흥미롭다’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복잡하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디센트럴랜드·더 샌드박스 관련 주요 이슈 가상자산 시세 분석 전문 플랫폼 FX스트리트는 디센트럴랜드의 시세가 올해 초보다 155%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디센트럴랜드의 상대강도지수(RSI)는 지지 영역(supportive zone)에 해당하는 40~50 사이에 해당하며 강세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만약, 디센트럴랜드가 0.75달러를 돌파한다면, 월 고점인 0.84달러까지 랠리를 기록할 것이다. 그와 동시에 매수 열풍과 함께 1달러를 목표가로 지정할 가능성을 기대할 수 있다.
단, 현재 저점인 0.66달러 아래로 하락한다면 강세 전망은 무효가 된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데일리코인은 더 샌드박스의 가치가 지난 일주일 사이에 23% 급등했다고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2월 20일(현지 시각), 더 샌드박스의 일일 거래량이 160% 급등한 6억 7,120만 달러를 기록했다.
2월 20일(현지 시각), 더 샌드박스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래비드오피셜(Rabbids Official)의 음력 설 기념 아바타 오픈 소식을 전했다. 플레이어는 고유의 아바타를 얻고, 게임 실행 시 활용할 수 있다.
디센트럴랜드·더 샌드박스, 오늘의 시세는? 2월 21일 오후 3시 54분 코인마켓캡 기준 디센트럴랜드의 시세는 전일 대비 1.85% 상승한 0.7399달러이며, 더 샌드박스의 시세는 3.15% 상승한 0.8299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