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빅데이터] '이더리움 킬러들' 시총 10위권 진입 노려...솔라나(SOL) vs 아발란체(AVAX) 트렌드
이더리움(Ethereum, ETH)의 라이벌 솔라나(Solana, SOL)가 FTX 사태의 여파에서 벗어나 시총 10위 자리를 노리고 있다. 또 다른 이더리움 라이벌 아발란체(Avalanche, AVAX)도 지난 일주일 사이에 14% 이상 급등하며, 시총 10위권 진입에 도전하고 있다.
솔라나와 아발란체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솔라나 vs 아발란체, 언급량 추이는? 2월 15일부터 2월 21일까지 일주일간 솔라나는 78회, 아발란체는 39회 언급됐다.
솔라나의 이미지는 긍정 73%, 부정 17%, 중립 1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기대하다’, ‘긍정적’, ‘많은 관심’, ‘강세’, ‘조용하다’, ‘다양한 서비스’, ‘노력하다’, ‘부럽다’, ‘싸다’, ‘진화하다’, ‘새로운 방식’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불안한 마음’, 중립적인 표현은 ‘달다’가 있다.
아발란체의 이미지는 긍정 63%, 부정 37%,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득되다’, ‘싸다’, ‘서비스 경험하다’, ‘노력하다’, ‘위치 좋다’, ‘간편하다’, ‘빠르다’, ‘메리트 있다’, ‘서비스 경험하다’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공격 받다’, ‘피곤하다’, ‘의미 없다’, ‘떠오르지 않다’, ‘매수하다’, ‘기회 놓치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솔라나·아발란체 관련 주요 이슈 코인텔레그래프, 코인데스크 등 복수 외신인 솔라나 스페이시스(Solana Spaces)가 뉴욕과 마이애미의 솔라나 테마 커뮤니티 기반 유통 매장을 폐업했다는 소식을 보도했다. 작년 초 솔라나 스페이시스를 창립한 노비(Norby)는 지난 2개월간 매장의 변환점을 맞이하면서 NFT 예술작품 에어드롭 플랫폼 기업인 DRiP 투자에 초점을 맞추게 되었다고 밝혔다.
매장 폐업 결정은 몇 주전 마쳤으며, 매장은 이번 달 말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디크립트는 솔라나 기반 가상자산 지갑인 팁링크(TipLink)가 시드 라운드에서 투자금 600만 달러를 조달했다고 보도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멀티코인 캐피털(Multicoin Capital)과 세쿼이아 캐피털(Sequoia Capital)이 공동으로 주도했으며, 서클 벤처스(Circle Ventures)와 솔라나 벤처스(Solana Ventures), 팍소스(Paxos)가 참여했다.
팁링크는 간편 결제를 지원하지만, 여전히 일부 투자자 사이에서는 피싱 공격과 악성 링크 전송 공격의 피해를 우려한다. 이에, 팁링크 CEO이자 공동 창립자인 이안 크로틴스키(Ian Krotinsky)는 “기본적으로 수학적 요소를 고려하면, 팁링크 악성 공격은 불가능한 일이다. 링크를 추측하기 위해 결합된 요소가 매우 많기 때문이다”라며, “타인인 보낸 링크에 문제가 있다면, 대부분 돈이나 NFT를 보내지 않는다. 메시지만으로 돈을 갈취하기 어렵다”라고 주장했다.
또, 그는 링크 안전성을 확인하기 전까지 낯선 이 혹은 지인이 보낸 자산 이체 링크를 절대로 클릭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강조했다.
미국 IT 매체 벤처비트는 인도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로코(Loco)가 아발란체 블록체인팀과 협력 관계를 체결했다고 보도했다. 로코는 아발란체 멀티버스(Avalanche Multiverse) 인센티브 프로그램에 합류하여 서브넷을 구축한다. 로코의 아발란체 서브넷은 e스포츠 및 게임 팬에게 다양한 웹 3 상품을 제공하는 역할을 할 것이다.
초기에는 사용자에게 관리 권한을 되돌려주며, 판타지 게임 경험 속 수집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웹 3 계획은 팬의 팬덤 자부심 표현과 선수 매니저 및 스카우터 역할을 할 기회를 제공하면서 스포츠 지식을 활용함과 동시에 경기 시청 경험에 새로운 흥미로운 요소를 더할 것이다.
가상자산 전문 매체 데일리호들은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반 데 포프가 아발란체의 상승세에 주목한 사실을 전했다. 반 데 포프는 트위터를 통해 “18달러 선에서 훌륭하게 반등에 성공하여 상승세를 이어간다. 25달러 이상을 목표 가격으로 지정하고, 18~19달러에 거래될 가능성을 흥미롭게 지켜본다”라고 밝혔다.
솔라나·아발란체, 오늘의 시세는? 2월 22일 오후 4시 28분 코인마켓캡 기준 솔라나의 시세는 전일 대비 8.78% 하락한 23.72달러이며, 아발란체의 시세는 0.31% 하락한 20.65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