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툰] "암호화폐 업계서 일어날 수 있는 가장 큰 이슈는 이것!"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3/02/25 [19:35]

[코툰] "암호화폐 업계서 일어날 수 있는 가장 큰 이슈는 이것!"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3/02/25 [19:35]


81,400명의 트위터 팔로워를 보유한 암호화폐 인플루언서 폴 배런 네트워크(Paul Barron Network)가 최근 트위터를 통해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대다수 암호화폐 지지자들이 리플(Ripple, XRP)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소송 중 리플이 승소하는 시나리오가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출시 승인보다 암호화폐 산업에 더 중요한 소식이라고 답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더크립토베이직은 "두 이벤트 모두 암호화폐 지지자들이 가장 주목하고 있는 이슈다. 그레이스케일이 현물 기반 비트코인 ETF를 출시할 수 있다면 보다 많은 기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시장에 유입될 수 있을 것이고, 리플이 SEC와 진행 중인 '미등록 증권 판매' 소송에서 리플이 승소한다면 미국 의회는 암호화폐 산업에 보다 명확한 규제를 제시해야 한다. 두 이슈 모두 SEC가 관여하고 있기 때문에 SEC의 귀추가 주목된다"고 전했다.

 

 

 

※코툰(코인 웹툰)은 코인리더스의 암호화폐 만평이다. 만평 화가는 김진호이다. 김 화백은 20여년 간 인천일보 충청일보 영남일보 경남매일 등에서 시사만평을 그려 왔으며 시사만평을 2000년 초기부터 완전 디지털 방식으로 작업해 파일화 해온 경력이 눈에 띈다. 현재는 파이낸셜투데이 등 다수 인터넷 매체에 만평을 공급하고 있으며 mbn, 채널A에 삽화작가로 활동 중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