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전망 낙관적, 2015년 비트코인과 유사"..."샤펠라 업그레이드 후 BTC-ETH 상관계수 하락"
알트코인 대장주 이더리움(ETH) 가격은 지난 7일간 13%가량 떨어졌다. 이더는 25일(한국시간) 오후 8시 7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24시간 전 대비 1.55% 하락한 1,82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일주일 전보다 13.35% 급락한 가격이다. 시총 2위 코인 이더리움은 샤펠라(상하이+카펠라) 업그레이드 단행 후 2,100달러선을 돌파했었다.
이더 가격의 하락세에도 골드만삭스 출신의 유명 매크로 투자자이자 리얼비전(Real Vision)의 최고경영자(CEO)인 라울 팔(Raoul Pal)은 이더리움에 대한 낙관적인 전망을 내놨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팔은 글로벌 매크로 인베스터 뉴스레터 최신호에서 "최근 미국 달러인덱스(DXY)가 헤드앤숄더 약세 패턴을 형성하고 있다. 101선 넥라인이 무너지면 미 달러인덱스(DXY)의 추가적인 하락이 전망되고, 이는 DXY와 음의 상관관계를 갖는 암호화폐 시장의 강세를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ETH의 경우 최근 가격 움직임이 지난 2015년 비트코인(BTC) 움직임(2,000달러에서 3,000달러까지 상승)과 유사한 패턴을 그리고 있다. 만약 이 같은 패턴이 이어진다면 ETH의 긍정적인 상승세가 예상된다"고 진단했다.
한편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코인베이스가 최근 보고서를 통해 "이더리움 샤펠라 업그레이드 이후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수익률 상관관계가 약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코인베이스 기관 연구 책임자 데이비드 두옹(David Duong)은 "BTC와 ETH 상관관계 약화는 유동성이 낮은 알트코인에 대한 헤징 수단으로 이더리움을 사용하는 기관투자자의 퀀트 전략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며 "이는 BTC와 ETH를 모두 보유하는 분산 투자자에 유리할 수 있다"라고 진단했다.
이어 "20일(현지시간) 기준 앞으로 73,000 ETH가 추가로 부분 출금(스테이킹 보상만 출금)되고, 82만 ETH가 언스테이킹될 것을 감안하면 BTC-ETH 수익률 상관관계 약화는 앞으로 2주간 지속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