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론 vs 이오스, 언급량 추이는? 5월 12일부터 5월 18일까지 일주일간 트론은 115회, 이오스는 110회 언급됐다.
트론의 이미지는 긍정 69%, 부정 24%, 중립 7%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괜찮다’, ‘말끔하다’, ‘빠르다’, ‘다행’, ‘강인하다’, ‘무료’, ‘만족하다’, ‘가치 있다’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손실’이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문제없다’, ‘특별하지않다’가 있다.
이오스의 이미지는 긍정 83%, 부정 13%, 중립 4%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좋다’, ‘시원하다’, ‘관리하다’, ‘서비스 제공하다’, ‘다양한 서비스’, ‘만족스럽다’, ‘편리하다’, ‘빠르다’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부담’, ‘부작용’이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바라다’가 있다.
트론·이오스 관련 주요 이슈 암호화폐 전문 매체 AMB크립토는 트론의 올해 유통 공급량이 총 904억 개로 전년도 대비 7% 이상 증가했다고 보도했다. 이어, 매체는 트론스캔(Tronscan) 데이터를 인용, 트론 네트워크의 코인 발행 활동이 꾸준히 이루어지지만, 인플레이션률이 -1,543만 아래로 하락하면서 트론의 디플레이션 흐름이 확장되었다고 전했다.
이어서 매체는 데이터 분석 플랫폼 아르테미스(Artemis)의 데이터 기준 16일 트론 네트워크의 일일 활성 지갑 수가 118만 개를 돌파한 점에도 주목했다. 또한, 16일 기준 트론 거래량은 900만 달러를 돌파하면서 솔라나에 이어 네트워크 거래량 2위에 이름을 올렸다.
그러나 매체는 지난 한 달간 트론의 매도 압박이 있었던 탓에 가치가 13% 이상 하락했다고 전했다. 이는 투기 심리 약화로 이어졌다.
이오스 재단은 16일(현지 시각), 블록체인 솔루션 기업 친타이(Chintai)가 이오스와 앤틸로프(Antelope)의 장점을 활용하여 확장성, 저렴한 거래 수수료, 융통성, 보안, EVM 호환성, 상호 운용성으로 디지털 자산 시장을 혁신했다고 전했다.
현제 친타이의 네이티브 토큰인 CHEX는 이오스에서 발행 및 분배되며, Deflbox와 같은 유동성 풀은 이오스를 더 광범위한 암호화폐 시장을 향한 주요 관문으로 삼고 있다.
트론·이오스, 오늘의 시세는? 5월 19일 오후 3시 48분 코인마켓캡 기준 트론의 시세는 전일 대비 1.01% 하락한 0.07028달러이며, 이오스의 시세는 1.62% 하락한 0.8885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