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비트코인, 기관 투자자·펀드 매니저 대체 투자 전략 자산으로 주목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3/05/22 [15:23]

비트코인, 기관 투자자·펀드 매니저 대체 투자 전략 자산으로 주목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3/05/22 [15:23]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캐나다 비트코인 펀드 발행 기관 3iQ CEO 프레드 파이(Fred Pye)를 인용, 비트코인(Bitcoin, BTC) 열풍이 사그라들었으나 기관 투자자와 포트폴리오 매니저 사이에서 진지한 투자 자산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파이는 비트코인 2023(Bitcoin 2023) 도중 진행된 매체 인터뷰에서 기관 투자자와 펀드 매니저 모두 글로벌 인플레이션 환경과 거시 경제의 어려움 속에서 대체 투자 전략을 모색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그는 “비트코인 투자 기회를 놓칠 것이라는 두려움은 사라졌다. 이제 비트코인 대신 인공지능(AI)이 기회를 놓쳐 뒤처질 것이라는 두려움의 대상이 되었다. 현재 기관 투자자와 포트폴리오 매니저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운용하는 이들이 비트코인을 진지한 투자처로 보기 시작했다”라고 설명했다.

 

파이는 비트코인이 단순히 수익 극대화를 위한 것이 아니며, 기관 투자자 사이에서 암호화폐 사용 사례가 추후 몇 년간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파이는 “2024년 비트코인 투자 주제는 ‘사용 사례’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파이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암호화폐를 부정적으로 보는 가운데 캐나다가 암호화폐 상장지수펀드(ETF)를 출시하는 데 앞장서는 추세라는 점에 주목했다. 캐나다 규제 당국은 비트코인, 이더리움(Ethereum, ETH)를 포함한 여러 암호화폐 ETF를 승인했다.

 

이에, 파이는 "비트코인 ETF를 운용하는 것은 금 ETF를 운용하는 것과 차이가 없다"라며, “비트코인의 가치를 주기적으로 추적한다. 수수료가 저렴한 데다가 투자 성과를 얻을 수 있다. 비트코인의 출처를 암호로 추적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라고 전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마이클 세일러 "단단한 헬멧을 써라"…비트코인 하락에도 매집 전략 고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