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빅데이터] SEC 규제 후폭풍, 이더리움 경쟁자들 '불똥'...카르다노(ADA) vs 솔라나(SOL) 트렌드
카르다노와 솔라나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6월 5일부터 6월 11일까지 일주일간 카르다노는 47회, 솔라나는 107회 언급됐다.
카르다노의 이미지는 긍정 24%, 부정 76%, 중립 0%로, 부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강세’, ‘신뢰하다’, ‘돈 벌다’, ‘위대하다’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혐의’, ‘위험’, ‘의도적’, ‘급락’, ‘폭락’, ‘경고하다’, ‘낮은 수준’, ‘논란’, ‘심각한 문제’ 등이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솔라나의 이미지는 긍정 26%, 부정 71%, 중립 3%로, 부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서비스 제공하다’, ‘콘텐츠 다양하다’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혐의’, ‘폭락’, ‘긴장하다’, ‘불법적’, ‘동의하지 못하다’, ‘논란 일다’, ‘불편하다’, ‘의도적’ 등이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충격’이 있다.
카르다노·솔라나 관련 주요 이슈 암호화폐 전문 매체 크립토뉴스는 ADA가 0.2779달러 핵심 지지선 아래로 하락하면서 매도 압박이 추가라는 잠재적 흐름을 시사했다고 설명했다. 매체는 그다음으로 주목할 만한 주요 지지선은 4시간 시세 차트에서 쌍바닥 패턴을 형성한 0.2424달러에 형성될 것으로 보았다.
블록체인 뉴스 플랫폼 크립토포테이토는 솔라나 재단이 SOL, MATIC, ADA 등 대형 알트코인은 미등록 증권이라는 SEC의 주장에 반박한 사실을 전했다.
솔라나 재단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솔라나 재단은 전 세계 규제 기관의 명확한 법적 틀 확립을 바란다. 그러나 SOL을 증권으로 분류하는 것에는 동의하지 않는다”라고 밝혔다.
솔라나 재단에 앞서 카르다노 개발팀도 SEC의 미등록 증권 관련 주장에 반박하였다.
크립토포테이토는 다른 기사를 통해 미국 거래 플랫폼 로빈후드(Robinhood)가 SEC의 주장에 따라 솔라나, 카르다노, 폴리곤을 거래 지원 토큰 목록에서 삭제한 사실을 전했다. 로빈후드 측은 암호화폐 자산 주기적 검토의 일환으로 세 알트코인을 거래 지원 목록에서 제거했다고 밝혔다.
카르다노·솔라나, 오늘의 시세는? 6월 12일 오후 3시 58분 코인마켓캡 기준 카르다노의 시세는 전일 대비 4.41% 상승한 0.277달러이며, 솔라나의 시세는 2.95% 하락한 15.16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