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빅데이터] '레이어1 코인' 경쟁자들...솔라나(SOL) VS 아발란체(AVAX) 트렌드
레이어 1 코인 부문에서 솔라나의 경쟁자를 자처한 아발란체(Avalanche, AVAX)도 솔라나와 마찬가지로 알트코인 하락세를 피하지 못했다.
솔라나와 아발란체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솔라나 vs 아발란체, 언급량 추이는? 6월 8일부터 6월 14일까지 일주일간 솔라나는 161회, 아발란체는 24회 언급됐다.
솔라나의 이미지는 긍정 23%, 부정 74%, 중립 2%로, 부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서비스 제공하다’, ‘콘텐츠 다양하다’, ‘기대’, ‘안정적’, ‘높은 수준’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폭락’, ‘혐의’, ‘우려’, ‘부담’, ‘공포’, ‘불법적’, ‘긴장하다’ 등이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아발란체의 이미지는 긍정 67%, 부정 33%,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첫선 보이다’, ‘쉽다’, ‘다양한 서비스’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고민’, ‘낮은 수준’이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솔라나·아발란체 관련 주요 이슈 가상자산 뉴스 웹사이트 뉴스BTC는 솔라나가 20달러 저항선 아래로 내려가면서 약세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15달러 지지선 아래로 내려가면서 약세 흐름이 더 강력해졌다.
4시간 시세 흐름 차트 기준 15.25달러 인근에 저항선이 형성된 상태이다. 주요 저항선은 피보나치 50% 되돌림 선인 17.5달러 선이다. 만약, 이를 넘어선다면, 18.8달러에 다음 저항 영역이 형성될 것이다. 또, 18.8달러까지 돌파한다면, 20달러 돌파를 시험할 수 있을 것이다.
반면, 17.5달러 저항선을 넘지 못한다면, 초기 지지선은 14.3달러 인근에 형성될 것이다. 13달러가 첫 번째 주요 지지선이 되면서 곰 세력이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때, 곰 세력은 지지선이 12달러 선으로 내려가도록 추진할 것이다. 그리고 10.5달러가 다음 주요 지지선이 될 것이다.
블록체인 전문 뉴스 플랫폼 데일리호들은 인투더블록(IntoTheBlock) 데이터를 인용, 아발란체 토큰 보유자 95.56%가 투자 손실을 기록했다는 분석 결과를 전했다. 손익분기점을 넘긴 투자자 비율은 5%도 되지 않는다.
이에, 인투더블록은 최근 암호화폐 시장의 하락세 때문에 아발란체 등 일부 알트코인 투자자 90% 이상이 투자 손실을 겪고 있다고 설명했다.
솔라나·아발란체, 오늘의 시세는? 6월 15일 오후 4시 29분 코인마켓캡 기준 솔라나의 시세는 전일 대비 2.4% 하락한 14.7달러이며, 아발란체의 시세는 4.98% 하락한 11.21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