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인 빅데이터] 시총 10위 경쟁 치열...트론(TRX) vs 라이트코인(LTC) 트렌드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3/06/22 [13:14]

[코인 빅데이터] 시총 10위 경쟁 치열...트론(TRX) vs 라이트코인(LTC) 트렌드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3/06/22 [13:14]


3세대 대표 암호화폐인 트론(Tron, TRX)이 간밤 3% 이상 상승하면서 암호화폐 시가총액 10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일주일 사이에 시세가 20% 넘게 급등한 라이트코인(Litecoin, LTC)이 11위에 이름을 올리며, 트론의 시총 10위 자리를 빼앗을 기회를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

 

트론과 라이트코인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 출처: 썸트렌드


트론 vs 라이트코인, 언급량 추이는?

6월 15일부터 6월 21일까지 일주일간 트론은 147회, 라이트코인은 14회 언급됐다.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트론 vs 라이트코인, 이미지와 주요 감성어는?

트론의 이미지는 긍정 72%, 부정 17%, 중립 12%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좋다’, ‘괜찮다’, ‘안전’, ‘자랑하다’, ‘저렴하다’, ‘편안하다’, ‘관심 있다’, ‘훌륭하다’, ‘양호하다’ 등이 있다. 중립적인 표현은 ‘가능하다’가 있으며, 부정적인 표현은 없다.

 

라이트코인의 이미지는 긍정 25%, 부정 75%, 중립 0%로, 부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엄청난 인기’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충격 주다’, ‘폭등하다’, ‘우려 높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트론·라이트코인 관련 주요 이슈

블록체인 뉴스 플랫폼 크립토뉴스플래시는 트론과 종합 암호화폐 지식 플랫폼 Arkham가 20일(현지 시각) 업무협약을 체결한 사실을 전했다. 

 

이번 협약으로 Arkham은 트론 네트워크에 자사 플랫폼을 완벽히 통합했으며, 여러 블록체인 영역에서 블록체인 심층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더 나아가 Arkham 사용자는 트론 생태계에서 지갑과 기관 활동을 더 자세히 볼 수 있을 것이다. 트론과 Arkham은 이번 협력이 블록체인의 투명성 향상 실현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데일리호들은 인투더블록(IntoTheBlock)의 온체인 데이터를 제시하며, 지난 일주일 동안 라이트코인의 핵심 온체인 지표가 급등했다고 보도했다. 인투더블록은 지난 7일간 라이트코인의 일일 활성 지갑 수는 28%, 신규 주소는 54.6% 증가한 것으로 추산했다.

 

매체는 라이트코인의 활동이 급증한 이유로 곧 다가올 반감기를 언급했다. 이번 여름 시작될 반감기에는 라이트코인 공급량이 줄어들며,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다.

 

가상자산 뉴스 플랫폼 뉴스BTC는 반감기가 랠리로 이어질 가능성을 기대하며, 많은 투자자가 반감기를 앞둔 코인에 주목한다고 설명했다. 

 

뉴스BTC는 라이트코인도 지난 일주일 사이에 가치가 급등했으나 여전히 곰 세력이 장악력을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라이트코인의 거래가는 50일 이동평균선(MA)과 100일 MA 아래이다. 하지만, 앞으로 반감기가 다가오면서 상황이 달라지고, 추가 상승세가 펼쳐질 것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이다.

 

트론·라이트코인, 오늘의 시세는?

6월 22일 오후 12시 40분 코인마켓캡 기준 트론의 시세는 전일 대비 3.24% 상승한 0.07343달러이며, 라이트코인의 시세는 7.22% 상승한 87.91달러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