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英 왕실, ‘금융 서비스 및 시장법’ 승인…암호화폐·스테이블코인 규제 대상으로 분류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3/06/30 [09:10]

英 왕실, ‘금융 서비스 및 시장법’ 승인…암호화폐·스테이블코인 규제 대상으로 분류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3/06/30 [09:10]


이제 영국 규제 당국이 암호화폐 및 스테이블코인을 감독하게 된다.

 

코인데스크, 비트코인 매거진 등 복수 외신은 29일(현지 시각) 찰스 3세 영국 국왕이 금융 서비스 및 시장법(Financial Services and Markets Bill an Act, FSMB)을 승인했다고 보도했다.

 

FSMB는 암호화폐와 스테이블코인을 규제 당국의 규제 대상으로 분류하고자 2022년 7월 자로 발의된 법안이다. 일주일 전 영국 상원의회의 승인을 받았다. 

 

초기 발의 당시에는 영국의 결제 규정에 따라 스테이블코인을 규제 대상으로 분류하는 제안 사항이 포함되었다. 이후 발의 후에는 ‘모든 암호화폐 자산 규제’와 ‘암호화폐 홍보 감독’ 등도 법안에 추가되었다.

 

영국 왕실의 FSMB 승인에 따라 조만간 영국 재무부와 금융행위감독청(Financial Conduct Authority), 잉글랜드은행(Bank of England), 결제 시스템 규제 기관(Payments Systems Regulator) 등이 암호화폐와 스테이블코인 규제를 시행할 예정이다.

 

한편, 앤드류 그리피스(Andrew Griffith) 영국 금융 서비스 장관은 왕실의 FSMB 승인 이후 “FSMB는 브렉시트 이후 영국의 금융 서비스 규제 권한을 부여하고, 영국의 안전한 암호화폐 자산을 지지하는 규제를 시행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라는 공식 성명을 발표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