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서 하드포크된 비트코인캐시(Bitcoin Cash, BCH)와 이더리움클래식(Ethereum Classic, ETC)의 상황은 어떨까? 그리고 이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비트코인캐시 vs 이더리움클래식, 언급량 추이는? 7월 5일부터 7월 11일까지 일주일간 비트코인캐시는 32회, 이더리움클래식은 12회 언급됐다.
비트코인캐시의 이미지는 긍정 70%, 부정 30%,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보상’, ‘강세’, ‘관심 끌다’, ‘덕 보다’, ‘수익 내다’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비싸다’, ‘싫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이더리움클래식의 이미지는 긍정 100%, 부정 0%,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새로운 기술’, ‘좋은 방법’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과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비트코인캐시·이더리움클래식 관련 주요 이슈 암호화폐 전문 매체 비인크립토는 비트코인캐시가 6얼 10일(현지 시각), 중대한 가격 후퇴 흐름 없이 200% 가까이 급등한 뒤 상승세가 정체되었다고 설명했다.
현재 비트코인캐시는 총 5차례의 상승 파동 중 강세 파동 중 가장 강렬한 세 번째 상승 파동의 정점에 도달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상대강도지수(RSI)가 약세 다이버전스를 생성한 후 가격은 6월 30일에 현지 최고점에 도달했다. 이는 가격 상승과 함께 모멘텀 감소가 동반되는 현상이다.
단기적으로는 연간 고점인 329달러 돌파가 전체 강세 흐름 유지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다. 만약, 강세 흐름이 이어진다면, 다음 저항 수준인 360달러를 향하여 상승 돌파가 발생할 것이다.
가상자산 전문 매체 CCN는 6월 10일(현지 시각), 크립토닷컴의 미국 기관 인출 관련 서비스를 중단하면서 이더리움클래식 가치가 급락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7월 1일 자로 70% 이상 상승했으나 6일(현지 시각), 15% 폭락하여 19달러 아래에서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캐시·이더리움클래식, 오늘의 시세는? 7월 12일 오후 1시 34분 코인마켓캡 기준 비트코인캐시의 시세는 전일 대비 0.7% 상승한 274.71달러이며, 이더리움클래식의 시세는 0.33% 하락한 18.84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