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콘텐츠는 음성으로 기사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신선한 코인 정보통! 한국 대표 블록체인 미디어, 코인리더스 박소현 기자입니다. 7월 7일, 오늘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암호화폐 가격 흐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올초 이래로 양호한 실적을 보이는 반면 최근 스테이블코인 테더에게 시가총액 3위 자리를 뺏긴 암호화폐 리플은 기대 이하의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미디어 데일리호들은 크립토 인텔리전스 플랫폼 아케인리서치를 인용해 "올해 상반기까지 상위 3개 암호화폐를 살펴본 결과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지난 3월 코로나19발(發) 폭락장 이후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지만 리플은 관심이 줄어들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해당 미디어에 따르면 지난 3월 폭락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연초 이래 상승폭은 각각 27%, 75%를 기록했습니다. 반면 리플은 같은 기간 마이너스 9%를 기록했죠.
이에 미디어는 "최근 리플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급격하게 약화된 모습"이라며 "반면 이더리움은 지분증명 기대감과 탈중앙화 금융시장 성장 등을 바탕으로 완만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는게 지배적 전망"이라 분석했습니다.
리플이 과연 테더에게 빼앗긴 시가총액 3위 자리를 탈환할 수 있을지, 너무 궁금하네요.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Audi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