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인베이스, 미국서 암호화폐 선물 중개 기업 자격 획득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3/08/17 [09:26]

코인베이스, 미국서 암호화폐 선물 중개 기업 자격 획득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3/08/17 [09:26]

▲ 출처: Coinbbase


이제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미국 시장에서 암호화폐 선물을 상장할 가능성이 현실이 되었다. 코인베이스는 2021년 9월 NFA에 선물중개회사 승인을 처음 신청했다.

 

코인데스크, 디크립트 등 복수 외신은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가 지정한 자율 규제 기관인 미국 전국선물협회(NFA)가 코인베이스를 선물중개회사(Futures Commission Merchant, FCM)로 승인했다고 보도했다. 선물중개회사는 제3자의 개입 없이 직접 선물 계약 매매를 담당할 수 있다.

 

코인베이스 기관 상품 부사장 그렉 투사르(Greg Tusar)는 “코인베이스는 기존 현물 거래와 규제 및 레버리지 암호화폐 선물을 제공하는 미국 최초의 암호화폐 중심 플랫폼이 되었다”라고 강조했다.

 

코인베이스 파이낸셜 마켓 CEO 앤드류 시어스(Andrew Sears)는 “미국 투자자에게 안전하고, 규제를 준수한 가상자산 선물을 제공하는 일의 핵심은 성장 잠재력을 발휘하면서 암호화폐 경제에 더 포괄적으로 참여하도록 실현하는 일이다”라고 말했다.

 

현재 코인베이스는 미국 내 자격을 갖춘 고객을 대상으로 비트코인(Bitcoin, BTC)과 이더리움(Ethereum, ETH) 선물 계약을 제공한다. 더 나아가 조만간 미국 고객을 대상으로 선물 상품 접근 방식을 더 자세히 안내할 계획이다.

 

 

한편, 야후파이낸스는 “전 세계 암호화폐 파생 시장이 암호화폐 거래량의 약 75%를 차지한다”라며, 추후 코인베이스의 영향으로 암호화폐 거래량이 증가할 가능성을 언급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