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4차산업혁명시대, 마케터의 비전은?

박병화 기자 | 기사입력 2017/12/11 [17:54]

4차산업혁명시대, 마케터의 비전은?

박병화 기자 | 입력 : 2017/12/11 [17:54]

▲ 필립 코틀러     © 코인리더스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세계적 석학 필립 코틀러(Philip Kotler)의 지난 6일 국내 강연이 눈길을 끌었다.

 

이날 강연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콘텐츠 인사이트 - 콘텐츠 4.0, 이기는 마케팅’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면, 행사에는 500명이 넘는 콘텐츠 분야 현업인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코틀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한국의 마케터들이 가져야 할 비전과 콘텐츠 마케팅의 가능성에 대한 주제로 강연했다.


코틀러는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가장 잘 아는 것은 바로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 이라며 “마케팅이 생산된 제품의 판매뿐만 아니라 생산 설계 단계까지 관장하는 성장의 원동력이 되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발전된 기술의 활용성에 대해 “최근 인공지능과 빅데이터의 활용성이 높아짐에 따라 과거에는 불가능했던 혁신적인 마케팅이 가능해졌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강의장에 모인 한국의 콘텐츠 마케터들에게 꿈을 가지라는 응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그는 “소비자가 진정 원하는 것을 발견하는 것, 즉 인사이트는 각자의 주변을 관찰하고 고민하여 얻을 수 있는 것”이라며 “마케팅 이론은 책 한 권으로 축약돼서 하룻밤만에도 배울 수 있지만 그것을 체화하려면 평생을 정진해야 한다”고 마케터들의 꾸준한 노력을 당부했다.


강연 이후에는 청중과의 질의응답이 진행되었다. 코틀러의 책으로 마케팅을 공부해 온 학생으로서 영광이라며 서울의 도시 브랜딩 방안에 대해 질문한 학생에게 코틀러는 “한국은 문화적 폐쇄성으로 인해 과소평가 되고 있다”며 “유능한 인재와 학생을 끌어들이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답하기도 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
the 4th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