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7월24일 뉴스리딩] 오늘은 '비트코인(BTC)' 가격 흐름을 알아봐요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7/24 [15:28]

[7월24일 뉴스리딩] 오늘은 '비트코인(BTC)' 가격 흐름을 알아봐요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0/07/24 [15:28]

*본 콘텐츠는 음성으로 기사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신선한 코인 정보통! 한국 대표 블록체인 미디어, 코인리더스 박소현 기자입니다. 

7월 24일, 오늘은 시가총액 1위 암호화폐(가상자산) '비트코인(Bitcoin, BTC)' 가격 흐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미국의 코로나19 사태가 다시 악화하는 가운데 지난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3월 말 이후 16주 만에 다시 증가세로 돌아서면서 투자심리에 악영향을 미쳤습니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아마존, 테슬라 등 대형 기술주들의 약세가 두드러졌죠. 

 

반면 지난 24시간 동안 비트코인은 전날의 랠리를 이어가며 장중 9600달러 선을 회복했습니다. RSI(상대강도지수)와 MACD(이동평균 수렴·확산지수) 등 주요 기술지표도 비트코인 황소(강세론자)가 장악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어 1만달러 돌파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네요.

 

이와 관련해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는 "최근 8570억유로 규모의 유럽연합(EU) 경기부양책 합의 발표와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1조달러가 넘는 추가 경기부양책 논의에 대한 기대감으로 비트코인이 조만간 1만달러를 돌파할 것이라는 투자자들의 믿음이 강해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다른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데스크는 "비트코인의 변동성이 회복되고 있고, 기관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유럽연합(EU)의 코로나19 부양책 합의 도달과 미국의 추가 부양책 기대감 등으로 1만 달러의 심리적 장벽을 향한 랠리를 지속할 가능성이 높다"고 진단했죠.

 

오케이엑스(OKEx) 소속 애널리스트 네오(NEO)는 "비트코인은 현재 9,600달러 이상 9,700달러 부근에 1차 저항선이 강력하게 형성되어 있다. 중단기적으로 해당 저항선 돌파 여부가 비트코인 향배를 가르는데 중요한 지표가 될 것"이라 전망했습니다.

 

비트코인이 강력한 1차 저항선을 뚫고 1만달러 고지를 뛰어넘을 수 있기를 기대해볼게요!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
Audi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