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7월30일 뉴스리딩] 오늘은 '암호화폐 규제' 근황을 알아봐요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7/30 [15:15]

[7월30일 뉴스리딩] 오늘은 '암호화폐 규제' 근황을 알아봐요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0/07/30 [15:15]

*본 콘텐츠는 음성으로 기사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신선한 코인 정보통! 한국 대표 블록체인 미디어, 코인리더스 박소현 기자입니다. 

7월 30일, 오늘은 제도권에 진입하기 위한 중요한 단서인 ‘암호화폐 규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블록체인과 디지털화폐 도입이 늘어남에 따라 암호화폐 관련 규정이나 표준을 만들려는 움직임도 커지고 있어요. 

 

실제로 중국 중앙은행은 지난 3월 국제 금융산업 최초로 블록체인 규정을 발표한데 이어 최근에는 금융업계 표준과 함께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공식적으로 정의내리는 문건을 발표했죠.

 

유럽연합(EU) 역시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분야에 대한 큰 관심을 내비쳤습니다. 지난달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암호화폐 분야의 혁신을 방해하지 않고 소비자를 보호할 수 있는 균형 잡힌 규제를 만들고자 한다”면서 암호화폐 관련 규정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어요. 

 

하지만 이러한 규제를 성급하게 도입하면 절대 안 되겠죠?

 

이번달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임원인 페테리스 질가비스(Pēteris Zilgalvis)는 "EU는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5G와 같은 기술에 투자와 인프라를 지원하면서도 트랜지스터나 서버 등에 규제를 시행하지 않는다. 이와 마찬가지로 블록체인 규제도 없을 것"이라 밝혔습니다. 

 

그는 "EU는 블록체인 규제를 서두르지 않을 것이고, 블록체인과 토큰화 등에 중립적인 관점으로 접근할 계획"이라며 확실한 사유가 없다면 블록체인을 규제하는 일은 없을거라 강조했어요. 

 

이처럼 각국 규제당국이 노력하는 만큼 하루라도 빨리 적절한 수준의 규제가 마련되었으면 좋겠네요.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
Audi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