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빅데이터] 이더리움 경쟁자들...솔라나(SOL) vs 카르다노(ADA) 트렌드
솔라나와 카르다노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솔라나 vs 카르다노, 언급량 추이는? 10월 4일부터 10월 10일까지 일주일간 솔라나는 79회, 카르다노는 20회 언급됐다.
솔라나의 이미지는 긍정 83%, 부정 14%, 중립 3%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해결하다’, ‘주목 받다’, ‘높은 수준’, ‘가능성 보이다’, ‘강세 보이다’, ‘건재하다’, ‘반하다’, ‘속도 빠르다’, ‘화제’, ‘성장하다’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매수하다’, ‘공포’, ‘욕 먹다’, ‘문제점 가지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카르다노의 이미지는 긍정 89%, 부정 6%, 중립 6%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안전하다’, ‘해결하다’, ’기여하다’, ‘자격 있다’, ‘서비스 받다’, ‘관심 크다’, ‘향상되다’, ‘위험 없다’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위험 있다’가, 중립적인 표현은 ‘마음 들다’가 있다.
솔라나·카르다노 관련 주요 이슈 데일리호들, 비트코인닷컴 등 복수 외신은 솔라나의 v1.16 업그레이드가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고 설명했다. 10개월간 개발 및 테스트가 진행된 이번 업그레이드는 신뢰 이체를 포함하면서 솔라나 거래의 프라이버시 레이어를 도입한다. 결제 과정에서 첨단 암호화 기술인 영지식 증명을 위한 런타임 지원 개선, 검증자를 위한 강화 등이 핵심이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유투데이는 카르다노 라이트 웹 3 지갑 레이스(Lace)가 1.6 버전 공개와 함께 새로운 업그레이드 사항을 적용했다는 소식을 보도했다. 레이스 1.6은 사용자의 멀티태스킹 통제 수준을 추가로 부여한다. 또한, 브라우저 풀 탭에서 지정된 풀을 모두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적용했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카르다노 창립자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의 샘 뱅크먼 프리드 비판 발언을 보도했다. 호스킨슨은 “샘 뱅크먼 프리드는 역사상 최악의 사기꾼으로 악명 높은 버니 매도프(Bernie Madoff)와 같은 인물이다. 언론이 전직 FTX CEO인 뱅크먼 프리드라는 인물을 영웅화하여 사기 행위에 대한 비판을 크게 받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또, 호스킨슨은 뱅크먼 프리드 관련 저서 저자인 마이클 루이스(Michael Lewis)가 미국 방송사 CBS의 TV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뱅크먼 프리드를 극찬한 것을 ‘사죄 투어’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솔라나·카르다노, 오늘의 시세는? 10월 11일 오후 2시 29분 코인마켓캡 기준 솔라나의 시세는 전일 대비 0.49% 상승한 22.23달러이며, 카르다노의 시세는 1.79% 하락한 0.2474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