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아빠' 저자 "비트코인 투자로 성공하려면 DCA 전략 활용해야"..."BTC, 다음 목표가는 13.5만 달러"
베스트셀러 경제 서적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Robert Kiyosaki)가 일반 투자자들에게 금, 은, 부동산, 비트코인(BTC)과 같은 우량 자산을 축적하고 달러 코스트 애버리징(DCA) 전략을 활용하라고 조언했다.
DCA 전략은 특정 자산을 일정 기간 정기적으로 매입해 평균 매입 단가를 낮추는 투자 전략이다.
240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기요사키는 23일(현지시간) 자신의 X(구 트위터)를 통해 적립식 투자법인 DCA 전략을 통해 강력한 자산을 축적하고 오랫동안 보유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첫 번째 금화가 50달러에서 2,000달러로 상승한 것을 예로 들며 DCA를 통한 개인적인 성공 사례를 공유했다.
기요사키는 금과 은이 각각 10달러와 14달러 하락한 것을 언급하며 DCA를 기준으로 볼 때 지금이 자산을 축적하기에 좋은 시기라고 말했다.
그는 궁극적인 투자 포트폴리오의 일부로 금, 은, 부동산, 비트코인(BTC)을 축적하고 각각에 대해 DCA를 사용하면 일반 투자자가 부자가 될 확률이 더 높아진다고 주장했다.
기요사키는 지난 몇 년 동안 암호화폐에 대해 목소리를 높여온 몇 안 되는 비트코인 옹호론자 중 한 명이다.
그는 지난 21일(현지시간) X를 통해 "비트코인이 3만 달러 구간을 돌파할 경우 13만 5천 달러까지 상승폭을 확대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 자료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한국시간 10월 23일 오후 9시 24분 현재 기준으로 30,57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