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뉴스BTC는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에그라그(Egrag)가 3일간의 XRP 시세 차트를 제시하며, 투자자가 주목해야 할 몇 가지 지점을 지목했다고 전했다.
에그라그는 XRP의 3일 시세 차트에서 하향 추세선을 발견했다고 언급하며, 이를 ‘최종 경종 라인(Final Wake Up Line)’이라고 칭했다.
에그라그는 7월, 리플이 SEC와의 소송에서 일부 승소한 뒤 XRP가 초기 목표가인 0.85달러를 돌파하고, 0.93달러까지 도달하면서 관망세를 유지하던 투자자에게 마지막 경종을 울렸다고 주장했다.
최근, XRP는 추세선 재시험을 통과한 뒤 0.4534달러로 피보나치 0.236 되돌림 선보다 높은 수준을 유지했다.
이는 XPR 가격이 강세에 진입할 발판을 마련했으나 여전히 0.55~0.6달러 사이에 저항 영역이 있다. 여기서 주목할 만한 점은 저항 영역의 상단이 피보나치 0.382 되돌림 선과 일치한다는 점이다.
에그라그는 “0.55~0.6달러 저항 영역은 과거에도 차례 강한 저항을 제공한 점에서 돌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이후 저항 영역 돌파 시 XRP의 중기 가격 목표에 주목해야 한다고 보았다.
이어서 지난 7월, XRP 가격이 초기 목표가보다 9.41% 더 높은 지점까지 도달한 상황에 주목하며, XRP 가격이 초기 랠리로 1.1달러까지 도달할 가능성을 제기했다. 또한, 추가 랠리 시 목표 가격보다 9.41% 더 상승한다면, 5.5~6달러까지 도달할 것으로 계산했다.
에그라그는 전반적으로 XRP의 상승 모멘텀이 최근의 성공을 기반으로 지속될 수 있다고 내다보았다. 최근의 가격 상승세가 시장의 강한 상승 심리를 시사한다고 덧붙이며, “XRP 지지자라면, 계속 주목하라”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