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전문 매체 뉴스BTC에 따르면, 마르티네즈가 도지코인이 주간 차트에서 수년간 이어진 하향 삼각 패턴(descending triangle pattern)에서 벗어났다고 언급하며, 이를 강세 전망을 강화할 근거로 제시했다.
하향 삼각 패턴에서 수평선은 지지 수준을, 하향 추세선은 저항 수준을 나타낸다. 보통 가격은 지지선과 저항선 사이에서 반등하면서 삼각 패턴을 형성한다. 보통 삼각 패턴 돌파는 중대한 가격 움직임을 시사한다.
마르티네즈는 도지코인의 차트에서 하향 삼각 패턴을 돌파한 흐름이 가격 상승 가능성을 제시한다고 전했다.
TD 순차 지표(TD Sequential indicator)에서도 도지코인의 강세 신호가 포착됐다. TD 순차 지표는 거래자의 추세 소진 혹은 추세 지속의 잠재적 지점을 파악하는 기술 분석 지표이다. TD 순차 지표에서 포착한 매수 신호는 현재 가격 움직임이 상승세를 이어갈 것을 의미한다. 마르티네즈의 도지코인 가격 전망과 일치하는 부분이다.
블록체인 추적 플랫폼 블록체어(Blockchair)는 최근 들어 10년 가까이 휴면 상태였던 도지코인 지갑이 되살아난 사실을 관측했다. 해당 지갑은 수십만 달러 상당의 연속된 거래와 관련이 있는 지갑이다.
한편, 블록체어 데이터 기준 장기 휴면 상태에서 활동을 재개한 도지코인 지갑에서는 10월 28일과 29일, 세 차례 별도로 이체가 진행됐다. 총 이체 금액은 37만 달러 이상이다. 장기 휴면 상태였던 지갑의 대규모 이체 활동은 시장 심리와 가격 움직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