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뉴스BTC가 암호화폐 커뮤니티 내부에서 이더리움(Ethereum, ETH)의 강세 플래그 패턴(bullish flag pattern)에 주목함과 동시에 낙관론이 확산되었다고 보도했다.
실제로 복수 애널리스트와 트레이더가 이더리움 일일 차트의 강세 플래그 패턴에 주목하며, 상승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강세 플래그 패턴은 시장 변동성과 매수자와 매도자의 줄다리기를 반영하여 패턴의 수렴 추세선 내에서 등락을 반복한 7개월에 걸쳐 형성되었다.
최근, 이더리움이 이번 주 초반 상승 추세선을 돌파하면서 현재의 투기 심리를 회복했다는 점도 상승세 지속 기대감을 높였다.
게다가 50일 지수이동평균선(EMA)과 100일 EMA 수렴을 나타내는 중요한 저항선을 돌파했다. 일각에서 이더리움 시장 동향과 강세 모멘텀 지표로 지목한 부분이기도 하다.
가상자산 뉴스 웹사이트 데일리호들은 코인셰어스의 최신 디지털 자산 자금 흐름(Digital Asset Fund Flows) 보고서를 통해 지난 한 주간 이더리움 및 비트코인(Bitcoin, BTC), 솔라나(Solana, SOL) 등 복수 암호화폐의 기관 투자자 자금 유입량이 증가했다는 데이터 분석 결과를 전했다.
지난 한 주간 기관 투자자의 디지털 자산 자본 유입량은 총 2억 6,100만 달러를 기록했다.
그중 이더리움의 자금 유입량은 1,750만 달러를 기록하며, 올해 이더리움의 기관 투자자 자본 1억 700만 달러가 유출되었던 상황이 번복된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