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인 빅데이터] 이더리움 경쟁자들...폴리곤(MATIC) vs 아발란체(AVAX) 트렌드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3/11/13 [16:22]

[코인 빅데이터] 이더리움 경쟁자들...폴리곤(MATIC) vs 아발란체(AVAX) 트렌드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3/11/13 [16:22]

▲ 폴리곤(MATIC)

 

이더리움(Ethereum, ETH)의 라이벌 중 하나인 폴리곤(Polygon, MATIC)이 지난 24시간 사이 8%, 일주일 사이 26% 이상 랠리를 기록하면서 주목받았다. 또, 암호화폐 열풍이 이어진 2021년, 또 다른 이더리움 킬러로 반짝 주목을 받았던 아발란체(Avalanche, AVAX)가 일주일 사이 46% 이상 급등하며, 모처럼 암호화폐 투자자의 관심을 다시 사로잡았다.

 

폴리곤과 아발란체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 출처: 썸트렌드


폴리곤 vs 아발란체, 언급량 추이는?

11월 6일부터 11월 12일까지 일주일간 폴리곤은 80회, 아발란체는 12회 언급됐다.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폴리곤 vs 아발란체, 이미지와 주요 감성어는?

폴리곤의 이미지는 긍정 74%, 부정 24%, 중립 3%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필수’, ‘효율적’, ‘긍정적’, ‘정확하다’, ‘쉽다’, ‘성공적’, ‘좋은 제품’, ‘정보 많다’, ‘마음에 들다’ 뿌듯하다’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어렵다’가, 중립적인 표현은 ‘늦다’가 있다.

 

아발란체의 이미지는 긍정 50%, 부정 17%, 중립 33%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풍경 멋지다’, ‘낭만 느끼다’, ‘좋은 추억’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비판 받다’가, 중립적인 표현은 ‘가능하다’가 있다.

 

폴리곤·아발란체 관련 주요 이슈

암호화폐 전문 매체 유투데이는 온체인 분석 기업 인투더블록(IntoTheBlock)의 보고서를 인용, 기관 투자자와 고래 세력의 투자가 급증한 가운데 지난 한 달간 폴리곤 토큰 거래량이 10만 달러를 넘은 사례가 3,800% 급증했다고 보도했다.

 

또, 폴리곤 고래 세력의 활동과 축적량 증가 덕분에 시가총액은 한 달 전보다 62% 상승했다.

 

가상자산 뉴스 웹사이트 데일리호들은 데이브 더 웨이브(Dave the Wave)라는 익명으로 활동하는 애널리스트가 X(구 트위터)를 통해 폴리곤 가격이 비트코인(Bitcoin, BTC) 거래가 대비 중대한 상승세에 진입할 것이라고 주장한 사실을 전했다.

 

데이브 더 웨이브는 폴리곤과 비트코인 거래쌍 시세 차트를 제시하며, 폴리곤이 현재 시세보다 약 200% 상승한 0.0000618BTC 수준에서 거래될 가능성을 제시했다. 

 

그는 비트코인의 1년 이동평균(MA)이 비트코인의 포괄적인 가격 패턴에서 대수성장곡선(logarithmic growth curve)의 정확성을 보여준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데이브 더 웨이브가 제시한 차트 기준 대수성장곡선은 비트코인의 장기 사이클 고점과 저점 형성을 목표로 하면서 단기 변동성을 분류한다.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크립토포테이토는 아발란체 생태계의 블록체인 탐색 프로그램인 아발란체 스노우트레이스(Avalanche SnowTrace)의 운영이 종료된 소식을 보도했다. 아발란체 스노우트레이스는 그동안 수수료가 비싼 것으로 알려진 이더스캔(Etherscan)의 서비스 공급 툴킷에 의존하여 서비스를 제공했다.

 

스노우트레이스 측은 서비스 운영 종료 사유를 정확히 밝히지 않았으나 이더스캔의 비싼 수수료 탓임을 시사했다.

 

가상자산 시세 분석 전문 매체 FX스트리트는 아발란체가 주간 차트에서 하향 쐐기 패턴을 생성했다고 설명했다. 하향 쐐기 패턴은 강세 모멘텀과 자산 가격이 하락세와 수렴 형태를 보이는 두 가지 추세선 사이에서 반등 흐름을 형성하는 시점을 예측하는 지표 역할을 한다.

 

매체는 아발란체의 매수 압박이 증가한다면, 상승 추세선을 돌파하면서 15.84달러 저항을 확실히 돌파할 것으로 예측했다. 여기서 추가 상승세가 이어진다면, 25.58달러에서 30.89달러로 공급 영역을 확장하기 위한 시험이 이루어질 것이다.

 

만약, 공급 영역 확장 시험을 통과하여 31.45달러를 상승 목표가로 확립하려면, 공급 장벽의 중간 지점인 28.55달러를 돌파해야 한다.

 

아발란체가 31.45달러를 저항선에서 지지 구간 바닥가로 전환한다면, 최상의 상황이 펼쳐질 것이다. 더 나아가 51.07달러에서 62.11달러로 다음 공급 장벽이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하향 쐐기 패턴의 상승 경계에서 가격 거부 흐름이 이어진다면, 강세 전망이 무효가 될 것이다.

 

폴리곤·아발란체, 오늘의 시세는?

11월 13일 오후 3시 45분 코인마켓캡 기준 폴리곤의 시세는 전일 대비 7.56% 상승한 0.8782달러이며, 아발란체의 시세는 3.72% 상승한 18.18달러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